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하루 1만보씩 걷는데 무릅. 발바닥도 통증이 있네요
숨담배를 끊고 7키로 정도 몸이 불어 숨도차고 하루 1만보씩 걷는데 무릅. 발바닥도 통증이 있네요
식사등 군것질도 땡기고..


answer Re : 숨담배를 끊고 7키로 정도 몸이 불어 숨도차고 하루 ...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면 몸을 누르는 무게역시 급격히 증가하게 되는데요,
몸의 정렬이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많이 걷는 것은 오히려 몸에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무릎 발바닥 통증 역시 갑자기 증가한 무게를 근육이 견디지 못해서 생기는 통증입니다.
적절한 식이요법으로 식사량을 잘 조절하시고, 몸의 자세가 틀어지진 않았는지 평발이나 휜다리는 없는지 자세분석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형교정 전문병원이나 센터에서 검사를 받아볼 수 잇으며, 사는 지역의 oo체형교정 으로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운동도 한번에 무리하지말고 여러번에 나눠서 하시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과 코어운동부터 충분히 하신 후에 걷거나 달리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하루 1만보씩 걷는데 무릅. 발바닥도 통증이 있네요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체중감량이 목적이시라면 운동도 좋지만, 반드시 식사조절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체중감량 식사원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능한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소 모두가 포함된 식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짜지않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국물, 장아찌, 젓갈 등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2회 이상 신선한 채소(생채소, 쌈채소, 샐러드 등)를 드시기 바랍니다.
4. 탄수화물로만 구성된 식사는 피하시기 바랍니다(예: 국수, 떡, 빵, 분식류, 주먹밥, 김밥 등).
5. 단 간식, 단 음료의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6. 천천히 식사하시기 바랍니다(1끼 최소 15분 이상).
7. 너무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취침 4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도록 합니다).
8. 1일 2리터의 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3번 원칙을 우선적으로 실천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