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살 여자 167cm에 몸무게 69정도인데 체지방률이 35정도입니다.
20살 여자 167cm에 몸무게 69정도인데 체지방률이 35정도입니다.
체지방률을 줄이기 위해선 어떡해야하나요?
제 상황에서 어떤 다이어트를 해야할지 궁금해요!
운동은 런닝 2시간정도 뛰려했는데 발을치료중이라 격한운동이 안된다하네요 운동이 중요한것같긴한데.. 학생이라 시간내기가 힘들기도하고 발치료중이기도 있고 해서 평일 등하교 걸어서(총 50분정도? 대략 계산하면) 하는걸로 운동을 마치려고 하는데 혹시 필요한 운동이 있을까요?
(pt상담받아봤더니 허리가 약하고 근육들을 전혀쓸줄모른다고 막 운동을하면 위험하다고 하셔서요 아무운동이나 하기가 조금 겁나네요)

그리고 주목표는 몸무게줄이기, 뱃살등 살집어넣고 라인만들기, 체지방량 줄이기 이게 목적인건데!

1 주말제외 하루 50분씩 걷기
2 삼시세끼 꼭먹기 (아침에안되면 사과 1/3쪽 먹어요)
3 저녁 7시이후에 아무것도 안먹기
4 과자 빵 초콜릿 등 간식 거의안먹기-아예안먹기가 목표지만 아예는힘들것같아서..

이렇게는 꼭 지키려고 하는데 이4가지만으로도 목표를 이룰수있을까요? 혹시 더필요한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answer Re : 20살 여자 167cm에 몸무게 69정도인데 체지방률이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전반적인 생활습관을 개선하시는 게 필요합니다.
지금 목표로 하신 것들을 하나씩 실천하시면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1. 감량기간을 길게 잡고, 식사구성과 식사량을 조절해보세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군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함께 실천해보세요.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적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체중에는 변화가 없을 수 있으니, 체지방량을 감량시키는 유산소운동과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근력 운동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운동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3. 음료의 경우 섭취하기가 쉬워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아무것도 섞지 않은 생수를 마셔보세요. 충분한 물 섭취는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4.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려보세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여 올라가거나 정각에 맞춰 움직이기, 한 층 위에 화장실 사용하기 등을 실천해보세요.
5. 포만중추에 자극이 되는 시간은 20분정도가 소요됩니다. 식사는 여유를 가지고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5. 아침은 8시, 점심은 1시, 저녁은 6시와 같이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정하여 섭취하고 이를 통해 폭식을 예방해보세요.
6. 음식의 조리법을 바꿔보세요.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대신 삶거나 찌는 조리법이 좋습니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추천 식품]
-탄수화물 : 정제되지 않은 곡류(현미, 귀리 등의 잡곡류), 고구마, 통밀빵 등
-단백질 : 달걀, 지방이 적은 어육류, 살코기 등
-지방 : 견과류, 유제품 등
-식이섬유 : 제철채소& 과일 등

무리하게 하는 것 보다 질문자님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조금씩 하시면 됩니다.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 귀가길 버스 한 정거장 먼저 내려 걷기
- 귀가길 동네 한 바퀴 걷기
- TV보며 제자리 걷기
- 실내자전거 타기 30분 이상
- 계단 오르기 5층 이상

▶[체지방 down↓ 근육량up↑ 예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레그 익스텐션 20회씩 3세트
-스쿼트 20회씩 3세트
-크런치 15회씩 3세트
-레그레이즈 20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운동 강도: 숨이 차고, 약간 힘들다 라고 느낄 정도 (중강도 이상)
-운동 빈도: 주 5회 이상, 일 30분 이상 실시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3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살 여자 167cm에 몸무게 69정도인데 체지방률이 35정도입니다.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현실적인 목표 4가지를 계획하셔서 지키려는 모습이 아주 좋습니다.
이런 경우가 현실적으로 실천 가능하기때문에 무리한 목표를 잡는 경우보다 체중감량에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추가로 한가지만 더 하자면 매일 신선한 채소 섭취하기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하루에 한번 이라도 샐러드나 생채소(생오이, 생당근 등) 등의 짜지않은 채소를 섭취하신다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신선한 채소는 우리 몸에서 지방 및 나트륨의 흡수를 줄여주고 배설을 돕기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