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정 삽입 시 통증이 있는데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질염이 있어서 자주 산부인과에 가는데...

산부인과에서 질정을 넣어주시는데 기구?이런걸로 넣어주시는거 같은데

질쪽만 건드려도 아악 소리가 나요...그리고 3일정도 통증이 지속되구요..

심한통증이 아니라 약간 불편한 통증이요

산부인과 진료만 받고오면 그날부터 질안쪽에 불편한 통증이 지숙되고

3일정도 지나면 괜찮아져요..

선생님한테 자궁경부에 제가 염증이 있냐고 하니 전혀 없다고 하셨거든요 육안상없다고 하셨는데...

원래 산부인과에서 진료받고 나서는 약간 질안쪽이 불편한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제 질안쪽이나 자궁쪽이 약한건지.......질초음파나 이런거 받으라고도말씀따로 안해주셔서요..


answer Re : 질정 삽입 시 통증이 있는데 왜 그런걸까요?
정여화
정여화 전문의 움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정여화 입니다.

산부인과는 거의 모든 진료를 질 안쪽을 관찰하고 치료해야하는 부분이라 여성분들이 아무래도 거북하고 불편감을 느끼십니다.

질 안쪽을 진료할때 기구를 이용해서만 질벽을 확장시켜 볼 수 있기 때문에 불편감을 느끼시는데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불편하지만 참을만한 정도인데 간혹 심하게 불편감을 많이 느끼시는 분도 계시고 며칠간 그런 느낌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 자연히 좋아지시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시고 그런 부분때문에 산부인과 진료를 멀리하시지 마시고 불편한 증상이 있거나 정기검진 시기에는 잘 챙기셔서 받으셔야 산부인과적인 건강도 잘 유지하실 수 있으시니 이 점 꼭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