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얼굴에서 맥박이 느껴지고 눈이 떨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침에 잠에서 깨면(눈을 뜨지 않은 상태) 심장이 평소보다 심하게 두근거리면서, 목과 얼굴에서 맥박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왼쪽 안구가 빠르게 떨리는 느낌이 들고 메스꺼움도 생깁니다. 때에 따라서 정도가 심하기도 하고, 정상적인 맥박의 속도로 떨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금 있으면 정도가 약해집니다. 낮에 활동할 때에는 움직이면 이와 같은 증상이 잘 느껴지지 않는데, 가만히 앉아 있거나 누우면 여전히 얼굴과 목, 왼쪽 눈에서 떨림, 맥박이 느껴집니다. 입술 왼쪽 부분이 약간 저린듯한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과 같은 근거리 작업을 하게 되면 멀미가 나는 듯이 메스껍고 집중을 하기 힘듭니다. 뒷목이 뻣뻣해 지고 어깨가 뭉칩니다.
증상이 시작된 지는 두 달 정도 됩니다. 신경과에 가서 뇌 MRI를 찍었고,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피검사로 빈혈이 있고 류마티스 요인이 높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신경과 선생님은 내과로 가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빈혈 때문에 생길 수도 있나요? 근거리 작업을 많이 해야 하는 상황인데 자꾸 메스꺼움이 생겨 불편이 많습니다. 다른 신경과를 가봐야 하는지,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얼굴에서 맥박이 느껴지고 눈이 떨립니다.
정슬기
정슬기 전문의 정슬기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정슬기 입니다.

메스꺼움과 두근거림, 맥박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을 갖고 계시는 군요. 이미 신경과 진료를 받으셨고, 뇌 mri 검사도 하셨군요. 다행히 뇌사진에 이상은 없으셨고요.

현재로서는 지금 진료를 받고 계시는 신경과 선생님과 좀 더 상의를 해보시는 게 최선의 방법인 듯 합니다. 또 현재 진료를 받는 선생님을 통해
다른 신경과 선생님 소개를 받을 수도 있고요. 개인적으로는 경추부위를 자세히 점검해보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