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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남자이고 키170 몸무게 80키로 나가는 뚱뚱한 남자입 ...
남자이고 키170 몸무게 80키로 나가는 뚱뚱한 남자입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뚱뚱하고 살을빼보려고 많이 노력했지만 너무 힘듭니다 복부비만이 매우 심한상테인데 어떡해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하루에 30분뛰고 30분걷는식으로 운동하고 팔굽 100개랑 윗몸 100개씩 매일하는데 살이 빠질생각을 안합니다


answer Re : 남자이고 키170 몸무게 80키로 나가는 뚱뚱한 남자입 ...
2017.06.19
전박근 운동전문가
전박근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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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영양섭취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일정한 식간 텀을 가지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수분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30ml입니다.

수면은 7~8시간이 확보되어야 하며 취침 시간은 오후 10시가 자장 좋은데 12시를 넘어 새벽으로 갈수록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섭취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우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조금 강도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