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이 41세 여성입니다 작년부터 생리 주기가 불규칙 하 ...
나이 41세 여성입니다 작년부터 생리 주기가 불규칙 하더니 최근에는 3개월에 한번 정도로 횟수가 줄었습니다. 3년전에는 한달에 두번씩 생리을 하다 병원서 호르몬 불규칙이라고 육개월 동안 약을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 한동안 괜찮더니 작년중순쯤 갑자기 횟수가 줄어들었는데 이와 관련이 있을까요? 이러다 폐경이 오는 것이 아닌지 걱정됩니다.


answer Re : 나이 41세 여성입니다 작년부터 생리 주기가 불규칙 하 ...
정의령
정의령 한의사 자윤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4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의령 입니다.

평균 폐경연령은 49-50세이기에 나이로 보면 폐경은 먼 나이지만 나이에 비해 이르게 폐경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폐경이 가까워 오면 앞선 몇달~1-2년은 규칙적이던 생리주기가 거르기도 하고 잦아지기도 하며 들숙 날쑥해지는 생리불순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의 생리불순이 폐경이 가까워진 징조인지 아닌지는 온라인 상으로는 답을 할 수 없고 산부인과의 혈액검사를 통해 어느정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폐경에 가까운 호르몬 숫자가 나왔다하더라도 함부로 호르몬제를 복약하지는 마시고 충분히 장단점을 심사숙고하여 치료방법을 찾으시길 권장드리며 다시 한방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