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없던 왼쪽 종아리 떨림과 아주 가끔의 왼쪽 아빠발가락 ...
없던 왼쪽 종아리 떨림과 아주 가끔의 왼쪽 아빠발가락 끝에 약간의 통증? 심정이 빨리 뛰는게 아니라 명치쪽 튕기는 느낌이 있어요 어재 피검사하고 오늘 보니 정상이래요 심장과 흉부선 검사 다해봤눈데 이것도 정상이라내요 저혼자 괸히ㅜ호들갑인가요?


answer Re : 없던 왼쪽 종아리 떨림과 아주 가끔의 왼쪽 아빠발가락 ...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1. 왼쪽 종아리 근육 떨림과 왼쪽 엄지 발가락 통증은 왼쪽 종아리 근육 뭉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근육이 뭉쳐서 혈액순환이 원할치 못하게 되면 근육의 떨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경이 같이 약간 영향을 받으면 발가락 끝의 통증이 있다가 없다 할 수도 있고요. 침 부항 치료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2. 명치쪽이 튕기는 느낌이 있어 심장 검사, 흉부 검사등을 해서 이상이 없었다니 일단은 다행입니다. 명치 부위는 스트레스로 인한 반응이 잘 오는 부위이며, 심장이나 위장의 반응도 잘 오는 곳입니다. 계속 증상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위장 쪽 문제도 고려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가벼운 체기 증상일 수도 있고요. 미리 너무 걱정은 하시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