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살 여성입니다ㅠ 키는 163 /62 인데 더이어트를 ...
20살 여성입니다ㅠ 키는 163 /62 인데 더이어트를 하고싶은데 하체부종이 너무 심해요!ㅠ 잠을 못자거나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발까락까지 띵띵 부어요 스키니를 입고나서도 옷모양이 다리 옆에 나서 오랫동안 안 없어지구요ㅠㅠ 붓기잘뺘는법없을까요?! 또 골반이 틀어진 것 같은데 자세나ㄴ 교정이랑 골반교정은 어떻개 해야하나요?


answer Re : 20살 여성입니다ㅠ 키는 163 /62 인데 더이어트를 ...
2017.06.19
반동규 전문의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127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 입니다.

일반적인 다리의 부종은 정맥순환 능력의 저하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자고 일어난 아침이나 쉬는 시간 동안에는 다리와 심장의 높이가 수평이 되기에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게 되며, 이러한 이유에서 부종이 가라앉게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활동해도 부종이 나타나는 것은 종아리 근력이 약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꾸준한 운동 및 스트레칭, 마사지 등의 방법으로 정맥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저림증상 완화에 아주 유용한 방법이 되겠으며, 이러한 보존요법은 1~2주만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시행 후 혈류개선이 이루어진 후 부터 증상의 완화를 느낄수 있는 만큼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근무시간 혹은 학업시간 중에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려 앉는 습관이 있으셨다면, 이 또한 개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앉아 있는 시간 중간중간마다 발목 돌리기를 비롯한 가벼운 스트레칭을 수시로 시행하시는 것이 좋으며, 정맥순환에 효과적인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착용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 됩니다.

아울러 저염식의 식단 및 인스턴트식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후에도 별다른 차도가 없다면, 혈관을 전문으로 하는 흉부외과 혹은 하지정맥류 병원을 방문하시어 자세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골반 교정은 제 전문분야가 아니여서 정확한 답변을 드릴수가 없습니다. 이 점 양해있으시길 바라며, 골반교정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정형외과 쪽으로 문의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