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가 쳐지기 시작했어요 . 38살 여자인데 눈커풀이. ...
피부가 쳐지기 시작했어요 . 38살 여자인데 눈커풀이. 눈꼬리 쪽이 쳐지기 시작했어요.
쌍커풀을 덮기 시작했는데. 리프팅 하고싶어요. 볼살이나 턱은 실로 넣어서 리프팅 하던데 눈가주름도 가능한가요?
눈가에는 절개 리프팅밖에 없나요?


answer Re : 피부가 쳐지기 시작했어요 . 38살 여자인데 눈커풀이. ...
최한뫼
최한뫼 전문의 의료법인성석의료재단동작경희병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한뫼 입니다.

눈꺼풀은 나이가 들수록 조금씩 늘어지게 됩니다. 눈꺼풀 자체가 늘어지는 것도 있지만, 눈썹이 쳐지기 때문에 눈꺼풀이 쳐진 것처럼 느껴지는 것도 있습니다. 특히 눈꺼풀 가쪽이 많이 쳐지게 되고, 이로 인해서 눈썹은 반대로 위쪽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마치 화난 것 처럼 눈썹 가쪽 2/3 지점이 가장 높아지는 듯한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마에 긴장이 가해지기 때문에 울퉁불퉁해 보일 수도 있고, 주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심할 경우는 눈썹 거상술 + 쌍커풀 수술을 함께 시행해야 합니다. 실리프팅으로는 효과가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도할 수는 있습니다.

눈가 주름도 눈썹의 쳐짐이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눈썹 거상 후에는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절개 방식을 원하신다면 실리프팅으로도 시도해 볼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눈가 잔주름에는 리프팅 실 만이 아니라 실을 주름 아래에 넣어서 효과를 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답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한 번 더 질문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부가 쳐지기 시작했어요 . 38살 여자인데 눈커풀이. ...
박찬우
박찬우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찬우 입니다.
눈꼬리 쪽이 쳐지는 원인은 눈꼬리쪽 윗 눈꺼풀이 쳐지기 때문입니다. 쳐짐이 진행하게 되면 쌍꺼풀 라인을 덮게 되고(바깥쪽 라인이 더 많이 덮히기 됩니다.), 조금 더 진행하면 아래눈꺼풀과 윗눈꺼풀이 만나게 되면서 그 부위가 짓무르고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사진이 없어서 정확한 진단이 힘들지만, 말씀하신 내용으로 추론해보면, 현재는 쌍꺼풀 라인이 덮히시는 정도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경우 해결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상안검수술 또는 눈썹하절개술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즉, 처진 윗눈꺼풀을 절제하여 눈가주름도 해결하고 덮혀버린 쌍꺼풀 라인도 노출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 수술은 비교적 간단하게 시행할 수 있는 시술이지만, 눈썹까지 같이 처진 경우에는 시행하기 어려운 시술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눈썹거상술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이 수술은 눈썹과 처진 윗눈꺼풀을 함께 거생해주기 때문에, 보다 근본적으로 처진 눈꺼풀을 교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수술범위가 큰 단점이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 병원에 내방하셔서 자세하고 꼼꼼하게 상담받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