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키 178cm에 몸무게 현재 76kg 술 좋아하는 39 ...
키 178cm에 몸무게 현재 76kg 술 좋아하는 39세 남자입니다. (참고로 몸무게는 최근에 걷기운동으로 2kg정도 빠졌습니다) 제가 마른체형인데 배만 좀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뱃살을 빼고자 출근을 대중교통+걷기, 퇴근을 걷기로 하고있고 퇴근 후 군것질 또는 술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주일에 한번은 적당히 먹기로 정했는데요 문제는 회사에서 저녁식사를 일찍해서 그런지 집에 오면 허기가 장난 아니거든요.. 그냥 참고 자면 자다가 자주 깨서 함드네요.. 운동 전에는 자주 야식을 먹었어요. 습관이 되서 그럴까요? 이것도 적응되면 괜찮아 질런지요? 아니면 간단하게 약간의 포만감이라도 가질수 있는 음식? 있으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키 178cm에 몸무게 현재 76kg 술 좋아하는 39 ...
이아름
이아름 영양사 가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체중 감량 중에 포만감이 있는 음식은 고단백 저지방으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포만감있는 음식]
- 계란흰자 : 고단백 식품으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 두부 : 열량 대비 포만감을 줍니다.
- 바나나 : 혈당치가 낮아지면서 잠자는 동안 지방 연소가 진행 됩니다.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 부담 및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야식의 섭취량을 점차적으로 줄이거나 수분을 충분히 섭취를 해보세요. 물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야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키 178cm에 몸무게 현재 76kg 술 좋아하는 39 ...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한 운동은 특별한 문제 요인이 없다면 강도있는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