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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전 만 54세입니다키 162 몸무게 70kg ...
전 만 54세입니다
키 162 몸무게 70kg
디스크 수술 하고나서 걷기 운동을 많이하라고해서
일주일에 4번은 1시간정도 걷습니다 식사는 원래
소식하는편이라 그리많이 먹지는 않는데 살이 계속 찌고있어요
다이어트 하려구 한의원에서 한약도 먹어보구 병원에서
다이어트 프로그램 해보기도 했는데 살이 빠지지가 않아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살이찌니까 무릎도 많이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그렇습니다


answer Re : 전 만 54세입니다키 162 몸무게 70kg ...
2017.07.28
박지성 영양사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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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평소에 소식을 하시고,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식이습관과 운동방법에 대해 다시 점검을 해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소식이라고 하셨는데, 조금 먹는다는 양적인 부분보다는, 어떤 영양소를 어떻게 섭취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평소 섭취하시는 것을 일지로 작성해보시고, 다이어트 진행하시는 한의원, 병원 등에 방문하셔서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 만 54세입니다키 162 몸무게 70kg ...
2017.08.12
전박근 운동전문가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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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특별한 위험요소가 없다면 가능한 강도있는 운동이 좋습니다.

관절의 통증등으로 체중을 온전히 실을 수 없다면 물에서 하는 수영이나 아쿠아로빅 등의 형태로

강도가 강하게 할 수 있도록 운동을 수행하시면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 만 54세입니다키 162 몸무게 70kg ...
2017.09.11
이윤빈 운동전문가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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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약을 섭취하면 다이어트를 진행하신다면 효과는 빠르게 나타 날 수 있으나, 자연적인 방식인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인체내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 하는 방법입니다.

약의 섭취는 체내 호르몬 균형을 무너뜨리며, 과도한 호르몬분비나 감소를 통해, 체내 대사과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어 각종 질병 및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며, 약을 중단하는 것과 동시에 체중이 급격하게 상승하게 됩니다. 하루에 1 ~ 2 시간은 활동적인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는 체계적인 식이관리를 지속해야 하며, 평상시 생활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량에서 운동을 통해 추가적인 에너지를 소비함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행위는 질문자님의 생활 패턴을 활동적으로 변화를 주셔야지 가능 할 수 있습니다. 활동없이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방법으로는 의학적 처방을 통해 약을 섭취 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적대적으로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약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은 권장해드리지 않습니다.

식이요법은 단순한 방법으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시간은 되도록이면 천천히 진행하시고, 섭취중 대량의 물과 국 종류는 되도록이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너무 단, 너무 짠, 너무 기름진, 너무 매운 음식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도, 식이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인스턴트 음식은 제한 하시고, 배고픔으로 인한, 간식 및 폭식과 과식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식이 형태는 질문자님께서 지속적으로 한 평생 섭취 할 수 있는 음식의 품목과 양을 설정하여, 식이를 진행하셔야 요요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운동은 근력운동 중 웨이트 운동을 권유해 드립니다. 웨이트 운동은 전신을 자극 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개인의 특이성(신체적 특성, 신체적 체력수준, 병력, 연령, 성별)에 맞게 운동방법(운동형태, 운동강도, 운동시간, 운동빈도)을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의 경우 운동형태와 운동강도 및 운동시간이 동일 할 경우, 처음 시작과 같은 감소량을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는 운동을 지속함에 따라 근섬유의 산소저장량이 증가하며, 혈류량의 증가와 에너지저장량이 증가함에 따라 근육과 심폐기능이 향상되고, 운동신경의 발달로 인해 운동기술을 습득하여, 동작 수행 시 근육의 효율적인 움직임을 유도하여 불필요한 동작에 대한 에너지소비량을 낮추기 때문입니다. 점진적인 운동강도를 높이거나 형태에 변형을 주신다면 운동의 효과는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