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34살84년생 157 57키로 요새 눈이 잘떨리네요 ...
34살84년생 157 57키로 요새 눈이 잘떨리네요
피로 눈떨림에좋은 건강식품 다먹어도 효과없다 침맞으니 나아졋다 간혹 또 그러곤합니다


answer Re : 34살84년생 157 57키로 요새 눈이 잘떨리네요 ...
이지훈
이지훈 전문의 삼육서울병원 하이닥 스코어: 115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지훈 입니다.

#1. 어느쪽 눈이 떨리시나요 ?
- 특히 양쪽이 다 떨리는 증상과 한쪽 눈가가 떨리는 증상은 전혀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한쪽 눈이 떨리는 경우
-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경험하시는 증상인데, 반측얼굴경련 (Hemifacial spasm) 이라는 질환에서 편측 눈가의 근육에서 (특히 아래 근육) 떨림이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정도로 유지되는 경우도 많지만 점차 만성적으로 진행하면서 동측 볼, 입주위, 심지어는 목 주변 근육까지 떨리게 되는 경우도 있지요. 원인은 다양한데, 특히 안면부 근육을 담당하는 안면신경 (7번 뇌신경)이 두개골 안에서 주행하는 중 인접 혈관에 눌려 그 박동에 따라 자극을 받아 움찔거리게 되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른 원인들도 존재할 수 있어 정확한 원인 진단과 그에 따른 치료가 요구됩니다.

#3. 양쪽 눈이 떨리는 경우
- 이러한 경우에는, 특히 눈 외에도 다른 근육 (볼, 팔 등 다른 신체 부위) 이 자주 움찔 거리는 경우에는 체내 이상 상태로 인한 증상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전해질 이상 (칼슘, 마그네슘 등) 이나 내분비 질환 (갑상선, 부신 질환) 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혈액 검사를 통해 해당 이상을 찾아내고, 원인을 교정하는 것이 치료의 목적이 됩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냥 "마그네슘(칼슘)이 부족해서 보충해야 한다", "침이나 한약이 도움이 된다" 라는 말들이 시중에 파다한게 사실입니다. 원인이 이렇게 다양할 수 있는 증상이, 한두가지 방법으로 모두 치료가 된다는 말 자체가 어불성설이지요. 원인미상의 안면근육 떨림에 대해서는 신경과 혹은 신경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료를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34살84년생 157 57키로 요새 눈이 잘떨리네요 ...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거나 신경쓸 일이 많을 때 체내의 마그네슘 소모량이 커져 그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씨앗류, 견과류 등이 있으며, 종합 비타민에 마그네슘과 칼슘이 포함된 것을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