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저는 중3 여학생입니다. 최근 무리한 다이어 ...
안녕하세요 저는 중3 여학생입니다. 최근 무리한 다이어트로 아주 심한 변비에 시달리고있습니다.
처음에는 변비약을 몇변 먹었는데 그게 계속되다보니 이제는 아예 변비약없이는 변을 못봅니다. 다이어트 끝내고 건강하게 세끼를 잘챙겨먹엇는데도 배만 아프고 배만풍만해지고 하루종일화장실에 앉아있어도 나오지않아요... 변비때문에 요즘 하루종일 걱정입니다. 물도많이마시고 양상추 등등 변비에좋은거 다먹어도 진짜절대안나오네요 진짜 이대로 평생 변비약 먹고살아야하는건가요??진짜너무너무 힘듭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 중3 여학생입니다. 최근 무리한 다이어 ...
천찬우
천찬우 천찬우 하이닥 스코어: 6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천찬우 입니다.

상담 감사합니다.

변비는 대부분 기능성 변비가 많기 때문에 변비에 대한 검사를 받아서 정확한 원인을 확인 후에 변비치료를 받도록 하세요. 시간되시면 근처의 대장항문전문병원이나 변비전문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 보도록 하세요.

소중한 만남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 중3 여학생입니다. 최근 무리한 다이어 ...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우선 수분섭취가 줄어들 경우, 배변활동이 저하되어 변비가 생길 수 있으므로 하루 평균 성인기준 1.5~2L 정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또한 다이어트시 지방섭취가 제한되고 음식 섭취량의 감소로 인해 배변량이 줄어들어 변비가 생길 수 있기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방울토마토, 양상추, 바나나, 사과 등의 채소, 과일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 등을 식사시 포함시켜서 드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과일과 견과류 한줌과 플레인 요거트를 곁들여 아침 식사시 드시면 배변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시어 적용해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