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스케일링 후 내려간 잇몸 언제 올라올까요?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좀 많지만 꼭 부탁드립니다ㅠㅠ

1. 스케일링 후 잇몸이 많이 내려간건 아니고 1mm정도 내려갔는데 회복될까요?(스케일링 받은지는 1달 지났습니다)

2. 회복된다면 어느정도 기간이 걸릴까요?(이 질문 꼭 답변부탁드립니다ㅠㅠ)

3. 윗니 블랙트라이앵글은 아래 블랙트라이앵글보다 커서 안차오를 것 같기도 한데 아래 앞니 쪽 블랙트라이앵글은 아주 작습니다. 아래쪽이라도 차오를까요?

4. 26살임을 고려했을 때 잇몸라인이 연령대에 비해 내려간 편인가요?

5. 어금니쪽 잇몸이 내려가서 치간칫솔이 아주 쉽게 드나드는데 걱정해야 할 정도인지 치료가 필요한 수준인지 궁금하고, 어떤 치료(예를 들면 잇몸이식과 같은)가 필요한가요?

6. 치간칫솔과 치실 잘 사용하면서 주기적으로 스케일링 받으면 50대가 되어서도 이 잇몸 유지 가능한가요?


answer Re : 스케일링 후 내려간 잇몸 언제 올라올까요?
최원준
최원준 의사 일산스타28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최원준 입니다.

1,2. 저번에 말씀드린것처럼 잇몸에 치료도중 상처가 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작은 손상을 받아서 내려간 잇몸은 회복 가능성이 있지만, 스케일링 후에 염증성 잇몸의 붓기가 빠져서 잇몸이 내려간 것이라면(정확히 말하면 그건 잇몸이 내려갔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다시 염증이 생겨서 붓지 않는 이상 회복은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교과서적으로 정상적인 스케일링을 한 뒤에는 잇몸이 내려갈 수는 없습니다)
3. 블랙트라이앵글의 회복여부는 치조골 상태를 봐야되기 때문에 정확히 지금 뭐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4. 제가 보기에 나이에 비해서 잇몸라인이 내려간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5. 지금 사진 상으로는 어느 정도인지 정확히 파악하기 힘드네요. 따라서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말하기 어렵습니다.
6. 정기적인 스케일링 받으시고, 치간칫솔/치실 잘 사용하시면 잇몸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