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인데 눈떨림이 있는데 마그네슘?인가 무슨음식에 ...
10대인데 눈떨림이 있는데 마그네슘?인가 무슨음식에
들어있나요?
answer Re : 10대인데 눈떨림이 있는데 마그네슘?인가 무슨음식에 ...
김계진
김계진 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계진 입니다.
눈떨림 등과 같은 근육의 경련은 마그네슘 부족인 경우 생기기도 합니다. 눈떨림 증상은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잘 보충하시면 사라집니다. 그러나, 눈 떨림 증상이 지속적으로 일어난다면 마그네슘 보충제를 따로 드시고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생선류와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 그리고 푸른 잎이 진한 시금치나 근대, 아욱 등의 채소에 많습니다. 이외에도 노란콩이 대두, 아보카도, 바나나 등에도 함유되어 있으므로, 간식으로 바나나나 견과류를 매일 조금씩 드시거나 시금치 등의 채소를 반찬으로 자주 먹고, 케일이나 삶은 콩을 갈아서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