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변을 잘 못봐요
안녕하세요~26살 여자입니다.
키는 163에 몸무게는 163입니다.
대변을 잘 못봐요 일주일 중에 한번도 화장실을가지도 않은 적도 많아요 그래서 변비약을먹고 자면 다음날 두번정도 화장실을갔어요 근데 몇일전에도 변비약을먹었는데도 화장실을안가서 한번더 먹었는데도 못갔어요...이정도로 너무심해요ㅠㅠ 화장실을 못가서 인지 배가 너무 많이나오는것같아요 그리고 화장실을가면 변이 디게 나오고 아주 조금 누는게 끝이에요 단한번도 시원하다라는걸 느껴보지 못했어요ㅠㅠ 아참!!너무 화장실을가고 싶으나 변이 나오질않을때는 소화도 잘안되고 답답한증상도 있어요 또한 저는 먹는걸 엄청좋아하는데 급하게먹고 너무너무 한번에 많이먹어요 도와주세요


answer Re : 대변을 잘 못봐요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그러시면서 하루 2-3리터의 생수를 꾸준히 마시세요. 아마 물을 많이 안드시죠? 물이 부족한 현상을 식욕으로 느낀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야채나 신선한 과일 쪽으로 눈을 돌려보셔요. 배변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서서히 같이 다이어트를 해보죠. 저도 굵은 편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대변을 잘 못봐요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기본적인 변비에 도움이 되는 것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수분섭취가 줄어들 경우, 배변활동이 저하되어 변비가 생길 수 있으므로 하루 평균 성인기준 1.5~2L 정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또한 지방섭취가 부족하거나 음식 섭취량의 감소로 인해 배변량이 줄어들어 변비가 생길 수 있기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방울토마토, 양상추, 바나나, 사과 등의 채소, 과일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 등을 식사시 포함시켜서 드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끼에 몰아드시기 보다 끼니별로 드시는 것이 소화기관을 규칙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 배변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과일과 견과류 한줌과 플레인 요거트를 곁들여 아침 식사시 드시면 배변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