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7살 남 키178 몸무게 61 제가 만성변비앓고있씁 ...
27살 남 키178 몸무게 61 제가 만성변비앓고있씁니다 영양제 추천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27살 남 키178 몸무게 61 제가 만성변비앓고있씁 ...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변비를 해소하기 위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식이섬유 섭취를 늘린다.
2. 하루 물 8잔~ 2L 정도 소량씩 자주 마신다.
3. 매일 장을 자극 시키는 운동을 한다. (예를 들어 다리 들어 올리기, 누워서 자전거타기 등)
4. 장에 좋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한다.

그러므로 좋은 유산균 섭취와 함께 장을 자극 하는 운동으로 수영보다는 자전거타기나 걷기나 달리기, 그리고 수분섭취 8잔~2L 적은 양을 수시로 마시는 습관을 가지신다면 변비는 쉽게 해결될 거라 사료됩니다.

운동은 30분만 하더라도 매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매일 장자극 운동과 동시에 평소 식습관으로 달거나 기름진 음식과 단백질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신선한 제철 채소와 과일위주의 식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추천드리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제품으로 변비이신분들은 1포~5포까지 증량하여 드셔도 좋습니다.

좋은 유산균 선택기준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투입균과 보증균이 높은지, 특히 보증균 수를 확인해 보시고, 제품에 투입균까지 적혀 있는 확인이 가능한 제품이 좋습니다.

2. 투입균이 모두 라이센스(특허번호)가 있는지, 특허받은 균주 옆에는 고유 라벨명이 붙습니다.

3. 비피더스와 간균(락토바실러스)의 비율이 높은 제품 또는 한국인장에서 분리한 휴먼유래 유산균인지, 식물성 유산균 보다 휴먼유래 유산균이 아무래도 서양장 보다 조금 긴장을 가지고 있는 한국인들에게는 건강한 한국인(신생아)장에서 분리 해 낸 유산균이 장의 정착률이 좋습니다.

4. 원료추적이 가능한 이력추적 가능 마크 존재, GMP마크,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인증 마크 확인

함께 드시면 좋은 제품은 마그네슘과 스피루리나 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