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전 너무 졸려 일상생활이 힘들어요....생리 주기 ...
생리전 너무 졸려 일상생활이 힘들어요....
생리 주기는 거의 하루이틀 차이로 정확하고
생리양도 보통입니다.
91년생 27세 158cm 48.9kg


answer Re : 생리전 너무 졸려 일상생활이 힘들어요....생리 주기 ...
지은혜
지은혜 한의사 은혜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0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지은혜 입니다.

생리전증후군이 심하시네요.

생리전증후군의 양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감정기복, 두통, 우울, 여드름, 부종외에도 극도예민, 갑자기 슬퍼지거나 눈물, 지속적 분노, 모든일 걱정 긴장, 체중증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무기력, 피로감, 집중력저하, 식욕변화, 수면장애, 가슴통증, 두통, 부종, 근육통증 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사람에 따라 매우 심하게 느끼는 사람도 있고, 거의 못 느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생리주기가 규칙적이고 생리량이 보통이더라도 생리전증후군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자궁의 건강에 대해 한번쯤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한의학에서는 기혈순환을 원활히 해 찬기운을 배출하고 뭉친 혈을 풀어주며 난소 및 자궁의 기능을 회복하게 하는 월경전증후군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생리전증후군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생활관리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은 가공된 음식 섭취, 부족한 운동과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생활리듬이 깨지면서 신진대사의 균형이 한쪽으로 기울게 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단순하면서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의 개선이 생리 전 증후군의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육식보다는 채식 위주의 식단이 좋으며 우유나 유제품, 기름진 음식, 카페인, 술과 같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는 것도 좋으며 배란기 이후부터 생리 전까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해주고 산책이나 취미활동을 하는 것도 생리 전 증후군 해소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