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1살에 키168 몸무게 61쯤되는 젊은이입 ...
안녕하세요 21살에 키168 몸무게 61쯤되는 젊은이입니다.
요즘 안하던운동을 해서인지 요세 밤을 새서그러는지 기름진 음식과 술을 많이 먹어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배에 뾰루지가 3개 생겼어요 원인이 무엇 일까요. 그리고 흉이 지진 않겠죠 이거??
answer Re : 안녕하세요 21살에 키168 몸무게 61쯤되는 젊은이입 ...
모하규
모하규 한의사 모든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63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모하규 입니다.
복부에 뾰루지 3개가 생겼다고 하셨네요.
뾰루지는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밤을 새거나, 기름진 음식과 술로 인한 것이 둘 다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동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뾰루지를 일으키기 어렵지요.
원인은 가까운 피부관련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해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하실 것으로 생각되며, 뾰루지가 염증성으로 붉고 크게 올라왔다면
차후 가라앉는 과정에서 색소정도는 남을 수 있습니다.
함부로 만지거나 터뜨리는 경우는 훨씬 크게 흉터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의료적인 처치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답변이 되셨는지요? 감사합니다.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근래에 기름진 음식과 술을 섭취하는 빈도가 많으셨나요?
뾰루지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딱히 하나로 정의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름진 음식과 술 섭취를 줄여 주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으로는 염분과 지방이 많은 인스턴트 식품, 가공식품, 기름기 많은 고기류, 마가린, 쇼트닝 등의 경화유, 유제품 다량 섭취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 과일을 매일 섭취하여 주시고 수분섭취도 늘리신다면 점차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