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몇일전부터 입주위등 안면근육이 가끔 부르르 떨리며 육 ...
몇일전부터 입주위등 안면근육이 가끔 부르르 떨리며 육안으로도 보이는 정도입니다. 웬일일까요,


answer Re : 몇일전부터 입주위등 안면근육이 가끔 부르르 떨리며 육 ...
서향연
서향연 한의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2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서향연 입니다.

안면근육의 경련은 휴식등으로 호전되어 가볍게 볼수있지만,
반복된다면 안면마비로 이어질수 있어 치료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운동 영양이 풍분한 식사를 하시고,
그래도 호전되지않으면 가까운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몇일전부터 입주위등 안면근육이 가끔 부르르 떨리며 육 ...
김연선
김연선 영양사 메디플러스 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연선 입니다.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는지요?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가장 많이 소모되는 영양소로 결핍증상으로는 근육경련(안면근육포함), 불면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그네슘을 부족을 일으킬 수 있는 식습관을 점검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첫째, 탄산음료를 주기적으로 마실경우 탄산음료에 함유된 인산염이 마그네슘과 결합하여 체내 흡수를 방해합니다.

둘째, 정제된 당(설탕) 함유 식품(케이크, 디저트류, 도넛, 캔디 등)은 정제과정 중에 미네랄이 소실되며 소화되는 과정에서 마그네슘을 포함한 필수영양소를 대사과정에 사용하므로 간식선택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셋째, 정신적 스트레스 및 수술을 받은 경우에도 스트레스상황에서 체내 마그네슘 요구량이 높아지므로 결핍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넷째, 카페인 함유 식품 또는 알콜을 자주 마시는 경우 마그네슘 배설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 조절을 하시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 녹황색 채소, 과일(바나나, 아보카도, 토마토 등), 우유 등의 섭취를 권장해 드립니다.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면 내원하시어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