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꼭 읽어주세요 피부 문제가 심각해요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광대부분을 오랜기간동안 세게 누르고 문지르고를
반복하다보니 붓고 가라앉고를 반복하다 결국 붓기가
빠지지않고 살이 두꺼워지고 단단해지고 광대랑 볼 주위 만졌던 부분에 닿거나 살짝이라도 건들면 느낌이예민하고 불편한, 뭔가 정상적인 느낌이 아닙니다 몇년에걸쳐 오랫동안 서서히 이렇게 원래제광대에 뭔가 덮인것처럼 변했습니다 피부 겉에 결이 거칠어지거나 바뀐건 없구요 눈으로 보이는 겉피부 바로 밑에 속에 뭔가 차있는?느낌입니다 그래서 보면 살이 튀어나와 볼.광대 부분이 튀어나와졌어요 피부속에 문제가 생긴것 같은데 어떤부분이 문제가 생겼을지 강한 자극에 연관해서 추측해주세요 또 이부분을 원래대로 작게 만들 수 있나요? 뼈는 아닙니다. 그리고 감각도 뭐가문제고 어떻게 치료할까요? 많은 전문가분들이 보고 고민해주세요 오랫동안 알아보고 병원도 다녀봐서 흔치않은 증상인거 아는데 꼭 고쳐야합니다 도와주세요

명확한진단을 병원에서 아직 못받아봤습니다


answer Re : 꼭 읽어주세요 피부 문제가 심각해요
남경욱
남경욱 전문의 시그널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남경욱 입니다.

계속되는 마찰, 기계적인 마찰, 자극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부병변은 일반적으로 굳은살이라고 하는 corn이나 callus 등으로 생각해 볼 수 있으나 얼굴에 발생하는 것은 드물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확한 병변은 확인하고 진료하여야 알 수 있으며 그외 반복적인 접촉성피부염으로 인하여 피부의 변성이 발생하였을수도 있으며 연부조직종양이 그 위치에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은 가까운 피부과를 내원하여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다면 영상학적인 검사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확한 진단을 내려주지 못해 죄송하며 좋은 치료 받으시고 완쾌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