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이 23 성별 남 키 177.7 몸무게 81kg기숙 ...
나이 23 성별 남 키 177.7 몸무게 81kg
기숙사에서 생활해서 먹는음식종류가 불규칙적이고 시간대도 규칙적이지않은데,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위한 방법이 뭐 없을까요?


answer Re : 나이 23 성별 남 키 177.7 몸무게 81kg기숙 ...
현태선
현태선 영양사 충북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현태선 입니다.

체중을 단기간에 줄이면 결국 다시 찌게 되기 쉽습니다.

귀하의 체중이 증가한 것이 단기간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듯이 좋지 않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조금씩 바꾸어나가면서 체중 감량을 서서히 하셔야 장기적으로 건강한, 이상적인 체중과 체지방을 갖게 됩니다.

귀하의 체중을 증가시킨 원인이 되는 좋지 않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있을 것입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거나, 식사를 빨리 하거나, 과식을 하거나, 간식이나 당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를 섭취하거나 등등... 질문에 의하면 규칙적으로 식사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세끼 식사를 제대로 하는 것이 식생활의 가장 기본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대략적인 시간을 정해두고 규칙적으로 과식하지 말고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으며, 가능한 식사 외의 간식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입니다.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간식을 먹게 되고, 대부분의 간식은 칼로리가 높아 오히려 체중을 중가시키기 쉽습니다.

식사를 제대로 한다는 것은 다양한 반찬으로부터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 아닌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본인의 식생활을 평가해 보기 위해 매일 섭취한 음식의 종류와 양을 기록해 보면 식품 섭취의 문제점을 발견해 내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체중 즉 체지방은 서서히 줄여야 한다.
2. 규칙적으로 과식하지 말고 조금씩 섭취한다.
3. 본인의 좋지 않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파악한다.
4. 매일 섭취한 음식의 종류와 양을 기록하고 본인의 식품섭취의 문제점을 찾아본다.
5.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고 실천한다.

이와 같이 체중조절에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문제점을 찾아 수정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문제점을 찾기 어려우시면 구체적으로 다시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