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는 167cm 109kg인 21살 여자입니다ㅏ 지난7 ...
저는 167cm 109kg인 21살 여자입니다ㅏ 지난7월 흉부엑스레이
찍억을때 심장이비대해졌다고 소견이나왔었어요 저는 살을빼기위해서 작년 11월부터 크로스핏이란 격렬한운동을 하고있는데요. 운동을 너무격렬하고 힘들게해서 심장이 힘들어서 비대해진걸까요...???그렇가면 운동을 다른걸로바꿔야할까요?????


answer Re : 저는 167cm 109kg인 21살 여자입니다ㅏ 지난7 ...
박종윤
박종윤 전문의 편하지의원 하이닥 스코어: 1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박종윤 입니다.

21세 젊은 나이에 심비대가 있다면 크로스핏 때문에 급속히 왔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흉부 엑스레이에서 심장의 실루엣이 조금 커져 있는지 정말 비대한지는 심장내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정말 비대하다면 심장 내에 판막문제나 비정상 혈류 등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으니 심장 초음파도 해 보셔야 하고요. 자세한 검사 계획과 상태는 반드시 심장내과 전문의 선생님과 논의 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체중을 줄이려는 계획은 아주 칭찬해 드리고 싶고, 천천히 계획적으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잘 줄여나가세요. 크로스핏 등으로 단기적으로 몸에 무리를 해 가면서 빼지는 마시고요. 최소 6개월 - 1년 정도에 걸쳐 서서히 체중을 감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