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다이어트중인데 변비같아요(하루 중 안 갈때도 있고 ...
변비)다이어트중인데 변비같아요(하루 중 안 갈때도 있고, 가더라도 조금씩 나오는데)
제가 밥(매끼 반 그릇)이랑 계란을 먹고 김치같은 식이섬유도 먹거든요?
차전자피도 먹고.(식이섬유 변비에 좋다길래) 영양제(비타민c(메가도스),d,오메가,유산균,아연,크롬,종비,마늘오일)
나름 건강챙긴다고 먹는데
운동도 3시간하거든요 식후 바로1시간씩
물도10잔이상 마시고(과해서 소변이 물색깔로 몇 번 나오기까지)
문제가 뭔가요? 소식때문인지 식습관때문인지ㅠㅠ
변비약 먹어도 큰 효과 못 봤습니다ㅠㅠ
answer Re : 변비)다이어트중인데 변비같아요(하루 중 안 갈때도 있고 ...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식이섬유를 따로 드신다면 그 양을 조금만 더 늘려보시기 바랍니다.
식이섬유 드시는 그 타이밍에 물을 400cc 정도는 마셔야합니다.
다이어트시 쾌변은 정말 어려운 과제입니다. 변이 되는 식이섬유의 양이 부족해지기 마련이죠.
장도 음식양이 적으니 더 배출을 안하는 방향으로 갈라고 하겠죠. 그래서 더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운동도 요가 필라테스가 도움이 됩니다.
박여진
박여진 영양사 14일동안 하이닥 스코어: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여진 입니다.
다이어트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십니다.
다이어트 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는지요? 식사량이 갑자기 확 줄면, 장의 연동운동이 적어져, 배변 횟수가 줄어듭니다. 이를 위해 열량은 낮으면서, 장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는 식이섬유가 중요한데, 김치와 차전자피가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실제 필요량에 비해선 부족한 상태입니다.
특히 꺼끌꺼끌한 섬유질이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 변의 용적을 크게하여 배변활동을 도와주는데, 다이어트 중에는 쌈채소, 가지, 버섯 등 야채로서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식이섬유는 몸속에서 흡수되지 못하고 배출되는데 장 속에서 수분을 끌어당겨 변의 용적을 크게하는데 하지만, 이렇게 식이섬유가 증가된 상태에서 수분 섭취가 부족하거나, 과도한 운동으로 수분 배출이 많다면, 오히려 장속에서 변이 딱딱해져 배출이 더 어려워 잔변감이 발생됩니다.
식이섬유의 추가와 수분 섭취량을 체크해 보시고, 하루 1.5~2.3리터의 수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며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감사합니다.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변비 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생활습관을 한번 점검해 보시고, 조급한 마음 보다는 천천히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다이어트와 변비]
-단백질 보충제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간과 신장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량을 갑자기 줄이거나 충분한 영양소 섭취하지 못하게 되면 장의 연동운동이 잘 되지 않아 배변활동에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로 장의 운동이 억제됩니다.
-적은 수분과 식이섬유 섭취로 인해 변에 수분 량이 적어져 변이 굳게 되어 배변이 힘들어집니다.
▶[추천 방법]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배변 활동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끼 1접시 이상의 채소, 해조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활한 배변활동을 위해 하루에 1.5~2리터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보세요.
-식이섬유 영양제보다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추천 식품 참고)
▶[추천 식품]
-해조류 :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 : 사과 속 펙틴 성분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통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기억하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