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다이어트 식단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현 다이어트 식단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보완점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표: 16kg 3달간 감량
하루 평균운동량 : 하루 스쿼트 20회 5세트
런닝머신 걷기 30분
달리기 10분
자전거20분
산책20분~1시간
아침식사 :
열무비빔밥
[밥한공기(일부 현미)+열무김치+계란후라이 한개+고추장 반스푼]
훈제 닭가슴살 100g (굽네에서 제조)
점심식사 : 시리얼+우유
약 250~300kcal
저녁식사 : 시리얼+우유+닭가슴살100g
이렇게 3일간 먹었는데 딱히 공복이 힘든건 없고
상추랑 연어랑 고추장을 비벼서 연어비빔밥도
점심쯤에 먹을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간식으로는 고구마 반개를 하루에 안먹거나 한개쯤 먹습니다
추천식단 부탁드립니다 ㅠㅠ 뭘먹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answer Re : 현 다이어트 식단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보완점을 알려 ...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현재 체중이 비만이라면 아침과 점심에 일반식사, 저녁에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식사하고 계신 식단은 운동량에 비해 식사 섭취량이 적고, 채소 섭취량이 너무 적어 변비에 걸리실 수 있으므로 충분한 채소 섭취와 수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에 설명드린대로 식사요법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현 다이어트 식단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문의입니다.
지금 하시는 다이어트에 있어서 칼로리다이어트를 하시는것 같은데요~
사람의 몸은 기계가 아닙니다.
2가지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콩 2000 칼로리 VS 피자 2000칼로리 어떤것이 더 살이찔까요??
2. 하루 한끼 2400칼로리 vs 하루 1끼 800칼로리로 3끼식사 총 2400 칼로리 어떤것이 더 살이찔까요??
왜 다르게 생각될까요??
사람은 기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호르몬 체온 유전자 등에 있어서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고
건강상태 체질 등등에 따라서도 다르고 살이찌는 부위 또한 다르다는것
그래서 사람마다 다른 살이찌는요인을 찾아서 개선하지 않으면 감량도 잘안될뿐더러 요요에 대한 부분이
많이 문제가 되실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다이어트 칼로리적인 부분보다 인체의 원리 및 리듬감에 맞는 다이어트 추천드리며
3끼정상적인 식사를 하면서도 다이어트를 하는것을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