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30살 남자 직장인입니다. 운동을 하고 몸 ...
안녕하세요. 30살 남자 직장인입니다. 운동을 하고 몸을 만들고 싶어서 헬스장에서 PT 정액으로 끊고 근력운동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데. 여기 트레이너 님께서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서 식단을 주셨는데
아침 : 닭가슴살, 고구마1/2개, 약간의 야채
점심 : 단백질파우더,
저녁 : 닭가슴살, 고구마1/2개, 약간의 야채.
그런데. 너무 단백질이 많은 것은 아닌지. 이렇게 먹게 되면 진짜 근력이 생기는지. 그런데. 평생 이렇게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건강 때문에 헬스를 시작했는데 너무 배고파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30살 남자 직장인입니다. 운동을 하고 몸 ...
정은아
정은아 영양사 비타민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근력증가의 3요소는 기본적으로 수분섭취, 단백질, 운동 입니다.

몇 개월 안에 목표 체중이나 바디 사이즈를 위해서 단기간 위와 같은 식단은 필요합니다. 목표 체중을 만드신 후에 한끼는 기본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한 밥상을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중간에 간식으로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견과류(한봉지정도), 무지방 우유 200ml를 챙겨 드세요.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30살 남자 직장인입니다. 운동을 하고 몸 ...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식사량이 너무 적습니다. 식사량에 비해 활동량이 많으니 배가 고픈게 당연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양 모두 적으며, 현재 체중이 비만이시라면 아침과 점심은 일반식사, 저녁은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