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는 육십대후반의여자입다 입가주름 때문에 고민입니다 피 ...
저는 육십대후반의여자입다 입가주름 때문에 고민입니다 피부과를 가야하는지 성형외과를 가야하는지 고민임니다 어떤쪽이 나을까요?


answer Re : 저는 육십대후반의여자입다 입가주름 때문에 고민입니다 피 ...
양희호
양희호 전문의 루미너스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양희호 입니다.

입가 주름이 고민이시군요.

입가주름은 여러가지 형태가 있지만 많이 고민하는 것이 입꼬리에서 턱쪽으로 내려오는 세로형의 마리오네트주름입니다. 일명 심술보주름, 불독주름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또한, 입술 주위의 잔주름도 많이 고민하는 주름입니다.

이런 주름들은 노화의 과정으로 수분과 콜라겐합성 저하, 지지인대들의 약화, 중력 등이 종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는 것입니다.

마리오네트 주름의 경우 근육의 이완, 볼살 처짐 등이 주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화 방법은 대략적으로 써마지레이저, 초음파 리프팅, 실리프팅, 필러 등의 시술이 있으며, 레이저 시술은 단기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내기는 어렵고, 실리프팅이나 필러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유지기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눈물고랑, 인디안주름, 이마주름 등 안면 전체적인 주름이 문제가 되는 경우 안면거상술 등의 수술적 치료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자가지방이식술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입술주위 주름이 문제인 경우 보톡스와 필러와 같은 시술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과의 경우 실리프팅, 레이저 등의 시술은 가능하겠지만,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성형외과적 진료가 필요하겠습니다.

즉, 주름이 상태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이 우선이겠습니다. 이후에 적절한 시술 또는 수술이 필요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저는 육십대후반의여자입다 입가주름 때문에 고민입니다 피 ...
이종형
이종형 의사 모두가 행복한 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종형 입니다.

입가의 주름 때문에 고민이시군요?

입가의 주름이 웃으실 때 생기시는 것인지 아니면 평소에도 있는 것인지에 따라서 어떤 시술을 받을지가 결정이 될텐데요. 만약 웃을 때가 아니라 평소에도 입가에 주름이 있으시다면 필러를 맞으셔야 되고 평소에는 괜찮은 데 웃을 때 주름이 생기신다면 보톡스 주사를 맞으셔야 합니다.

요새 보톡스나 필러시술이 쁘띠성형이라고 해서 간편하고 쉽게 받을 수 있는 미용치료로 알려져 있는데요. 피부과나 성형외과 모두 이런 부분의 전문이기때문에 가깝고 믿을만한 곳으로 방문하시면 될 것 같고, 만약 쁘띠성형을 넘어서는 지방이식이나 이런 부분을 생각하신다면 성형외과가 나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