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출산 15개월막 넘긴 애기엄마입니다. ...
안녕하세요^^
출산 15개월막 넘긴 애기엄마입니다.
임신전 치아 신경치료를했습니다. 마지막 치아 씌울때도 약간 뜬기분이였지만 병원에서는 이상없다하여 그냥지냈습니다. 막달에는 치아가 아파 병원에가보니 임산부한테 찾아오는 잇몸통증이라하더라구요 출산후에는 한번의 스케일링을했고 9개월지나 원래다니던 치과에갔더니... 원장님이 염증말씀을 조심스럽게했습니다. 치료한병원을가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이상없다며 치료한치아를 잘쓰게해주겠다며 위에이를 갈다가 극심한통증을 느꼈습니다 의사도놀래서 변명이라 하는말이 위에도 곧 신경치료할정도라며 윗니가 아파 아랫니통증을느끼는거라며 윗니신경치료하자 말하네요 마음이 상해 일단알았다며 집으로 돌아온게 한달조금 넘었는데 제가 느낄정도의 구치와 뜨거운물마실때가끔 느끼는 통증이 왠지 다시 시작되는느낌입니다. 그병원왈 1년안에 신경치료 또할일없답니다. 같은자리에... 전어디로가야되나여??


answer Re : 안녕하세요^^출산 15개월막 넘긴 애기엄마입니다. ...
강필성
강필성 의사 부강 강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강필성 입니다.

염증이 있는지 없는지 다른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신 후 치료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가능하시면 보존과가 있는 대학병원으로 내원하시 것을 권합니다.

구취가 나는 것은 충치 가능성이 있으며 뜨거운 물에 반응하는 치아는 치아신경(치수)의 손상이 의심 됩니다. 빠른 시일 내에 검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