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저는 36 남자 171 96.5 에요..제 ...
안녕하세요~저는 36 남자 171 96.5 에요..제가 11월16일 111.6에서 시작해서 1월 17일 현재 까지 96.5키로 감량 중인데요~코치 도움 없이~~제가 다이어트 중인데 식단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어서 제가 하던 식으로 하니깐 요요가 와서 물어볼려구요~우선 식단은 하루에 1500칼로리는 안넘게 먹구요~~아침 점심만 먹구요..오전에 우유 한개 수시로 녹차마시구 저녁은 안먹구 운동 끝나구 어묵 꼬치 4개로 끝(피자 치킨 탄산음료 커피 과자 빵 라면 술 끈은상태구요)..운동은 헬스에서 런닝머신 속도 8로 해서 5.5키로 40분을 매일 쉬지않고 뛰거든요.270칼로리 정도 소모 근력운동 하고 살은 빠지기는하는데 요요가 안오게 할려면 어떡해야하나요?~저녁식단은 칼로리 적은걸로 어떤게 괜찮은지~


answer Re : 안녕하세요~저는 36 남자 171 96.5 에요..제 ...
비공개 프로필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아침과 점심에는 어떤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녁식사는 꼭 수정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동을 저녁 시간에 하시다면 운동 전 어느정도의 에너지(음식)을 섭취하시고 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저녁 운동 후 드시는 어묵은 한 개(100g) 당 약 130kcal 정도로 4개 정도를 드셨으면 약 500kcal 넘게 섭취하신 셈이고, 또한 어묵은 생선을 가공하여 만든 식품으로 그 속에 지방과 나트륨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저녁은 운동 전에, 복합탄수화물+단백질+채소로 이루어진 식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예, 고구마 1~2개+닭가슴살샐러드)

식사와 운동 계획 잘 세우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저는 36 남자 171 96.5 에요..제 ...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1. 감량기간을 길게 잡고, 식사구성과 식사량을 조절해보세요.
2.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함께 실천해보세요.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적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체중에는 변화가 없을 수 있으니, 체지방량을 감량시키는 유산소운동과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근력 운동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운동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3. 음료의 경우 섭취하기가 쉬워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아무것도 섞지 않은 생수를 마셔보세요. 충분한 물 섭취는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4. 아침은 8시, 점심은 1시, 저녁은 6시와 같이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정하여 섭취하고 이를 통해 폭식을 예방해보세요.
5. 음식의 조리법을 바꿔보세요.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대신 삶거나 찌는 조리법이 좋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
운동의 경우 체중감량을 위해선 일 30분 이상, 주 4회 이상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체지방감량을 위해 걷기, 조깅, 러닝, 실내자전거 타기, 줄넘기, 수영,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해드리며, 효율적인 체중 감량과 근육량 증가를 위해 근육운동도 함께 병행하시길 권장합니다.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성해드린 운동 외에도 주 3회 이상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 실천하셔서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