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48세, 남자입니다. 가끔 목이 졸리면 얼굴이 붓는 ...
48세, 남자입니다.
가끔 목이 졸리면 얼굴이 붓는 듯한 현상이 있었습니다.
근데 최근 야간근무를 하는 부서로 이동 후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 횟수가 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야근 후 퇴근해서 잠을 청해도 2~3시간 정도밖에 자지 못합니다..적응이 안되서 그런 것 같은데...

작년 10월 어깨인대와 쇄골접합 수술을 받기 위해 전신마취 2번 했습니다..
전신마취로 인한 영향인지 또는 일시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헌상인지, 아니면 어떤 질병의 전조현상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48세, 남자입니다. 가끔 목이 졸리면 얼굴이 붓는 ...
김대현
김대현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대현 입니다.

근무변경도 있고, 수면시간에도 문제가 있기 때문에 오래되지 않았다면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3시간 밖에 못 주무신다면 수면시간이 많이 부족하기는 합니다.

특정 질병의 전조증상일 가능성은 낮아보이지만, 만약 2개월 이상 붓기가 계속된다면 일단 혈액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이후 검사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면 됩니다.

충분한 수면이 급선무일 것 같아 수면시간을 늘리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규칙적인 생활, 적절한 식이조절(규칙적인 식사, 적은 가공식품 섭취 등), 꾸준한 운동을 먼저 병행하는 것을 권합니다.

*규칙적으로 밤에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정해진 시간에 일어납니다.
*침대에서 음식을 먹거나 게임을 하지 말고 침대는 잠자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낮 시간에 산책이나 운동을 꾸준히 합니다. 햇빛을 쐬는 것은 더욱 좋습니다.
*잠자기 직전에는 너무 격렬한 운동을 피합니다.
*커피나 홍차, 녹차, 핫초코, 콜라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피합니다. 특히 저녁식사 이후에는 금물입니다.
*낮잠은 자지 말고 가능한 밤에 잠을 잡니다.
*저녁에 과식을 하지 않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 한잔, 혹은 치즈, 바나나 등을 먹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