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올해 30살 여자고 키 155 몸무게 ...
안녕하세요. 전 올해 30살 여자고 키 155 몸무게 45입니다.
작년 직장건강검진에서 공복혈당수치가 100이 나왔어요.
그 전 3년동안은 100을 넘은적이 한번도 없었구요.
전날 음식을 많이 먹고 자서 그런가보다 했고, 다음날 아침 8시 반에 검진받았거든요.
1년동안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았어요.
자취를 하다보니까 야식을 자주 시켜먹고 라면도 자주 먹고
그랬어요. 운동은 전혀 안했구요. 집에서 스트레칭정도 했어요.
그러고 올해 검진을 했는데,
제가 전날 밤 10시 넘어서 라면을 먹고 자고,
이번에 공복혈당이 104 가 나왔어요ㅠㅠ
그리고 다른 수치는 모두 정상인데 wbc가 9390이 나왔어요.
혈당이 또 이렇게 나오니 너무 걱정되고
그 동안 왜이리 건강을 안챙겼나 싶구.
병원가서 Hba1c 검사를 해보는게 좋을까요?
나이도 젊은데 당수치가 벌써 이러니..
일단 하루 30분이상 유산소운동 매일하고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식품, 야식, 간식 자제하고
채소랑 자연식품 위주로 먹으려구요.
조언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전 올해 30살 여자고 키 155 몸무게 ...
정세진
정세진 전문의 연세마두병원 하이닥 스코어: 215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공복혈당이 126이 넘어야 당뇨로 진단을 합니다. 100-125사이는 공복혈당장애라고 하여 약을 드시는 것 보다는 생활 습관 개선(운동, 식이조절)을 권합니다. 정확한 검사를 원하면 병원에 내원해서 당화혈색소를 해보시고 아니면 운동, 식이 조절 하고 경과 관찰 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원우
이원우 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잘못된 습관을 고쳐주시면 공복혈당은 떨어질 것 같습니다.
야식...피하시고 건강을 위해 식이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해보세요. 건강은 내가 얼마나 관리하고 신경을 쓰느냐에 따라 몸에 바로 반응이 일어나게 됩니다.
아직은 나이가 어린 편이지만 관리를...안하시면 몸은 금방 망가지게 됩니다. 식이조절과 운동을 통한 관리를 하시고 나중에 다시 건강검진을 해보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걱정이되신다면 당화혈색소 검사보다는 경구당부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구당부하 검사란 공복혈당부터 식후 혈당 수치를 알아보는 검사로 당뇨 진단에 사용되는 검사입니다.
신체 검사를 하실 때에는 공복 8시간 이상 상태를 준수하시고 검사받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식이조절에 신경 써주시고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