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일때문에 매일 앉아만 있어서 살이 찐 후 혈액순환이 안 ...
일때문에 매일 앉아만 있어서 살이 찐 후 혈액순환이 안되고 수족냉증이 더 심해지고 엉덩이도 시려워요ㅜㅠ 저녁에 양말자국도 더 심하게 패여있구요...ㅠㅜ 신발도 저녁되면 발이 꽉찹니다... 하지정맥류일까요...? 약국에서 하지정맥류 약 팔던데 먹으면 좀 나을까요??


answer Re : 일때문에 매일 앉아만 있어서 살이 찐 후 혈액순환이 안 ...
박종윤
박종윤 전문의 편하지의원 하이닥 스코어: 1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박종윤 입니다.

- 장시간 앉아서 근무 하는 것 -> 하지정맥은 종아리 근육 허벅지 근육 수축 이완시 심장으로 올라갑니다.

-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은 매우 나쁘고, 위험합니다.

- 살이 찐 것 -> 살이 찌면 전체 순환하는 혈류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 손발이 시렵고 차가운 증상 -> 정맥이 정체하다가 그 정체하는 압력을 못 이기고, 역류를 막아주는 정맥 내 판막이 기능부전이 오게 되면 정맥이 역류합니다. 정맥이 역류하게 되면 손발 과 같이 가장 말단 부위 미세 순환이 나빠져 시림 증상이 생깁니다.

- 양말 자국 패인 것 -> 하지정맥류의 전형적인 부종 증상입니다.

- 신발 꽉참 -> 하지, 발 부종

하지정맥의 판막이 기능 부전이 오지 않은 상태라면 압박스타킹 착용이 일시적 증상 개선 가져옵니다. 약국에서 파는 정맥순환개선제는 효과 없으며, 하지정맥의 역류를 막아주는 판막의 기능이 살아있는지, 고장났는지 확인이 시급합니다. 방치하게 되면 역류하는 혈류가 수많은 미세혈관을 돌출하게 하고 치료의 시간과 비용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빠른 시일 내 하지정맥류 전문 클리닉에서 인체에 무해하고 검사가 빠른 혈관초음파를 시행해 볼 것을 권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