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0살여자입니다키는152에몸무게는60입니다생리를4개 ...
20살여자입니다
키는152에몸무게는60입니다
생리를4개월을안합니다
그래서걱정이많습니다
체중이문제인건지아니면몸에이상이있는건지궁금합니다


answer Re : 20살여자입니다키는152에몸무게는60입니다생리를4개 ...
서정호
서정호 전문의 윤호병원 하이닥 스코어: 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서정호 입니다.
체중이 증가하면 피하지방에 있는 여성호르몬에 의하여 생리불순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만일 앞으로 2개월이 지나도 생리를 안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0살여자입니다키는152에몸무게는60입니다생리를4개 ...
비공개 프로필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산부인과를 방문하시어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과체중, 비만 등도 생리불순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체중감량을 권합니다.

건강한 체중감량 식사원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능한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소 모두가 포함된 식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짜지않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국물, 장아찌, 젓갈 등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1~ 2회 신선한 채소(생채소, 쌈채소, 샐러드 등)를 드시기 바랍니다.
4. 탄수화물로만 구성된 식사는 피하시기 바랍니다(예: 국수, 떡, 빵, 분식류, 주먹밥, 김밥 등).
5. 단 간식, 단 음료의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6. 천천히 식사하시기 바랍니다(1끼 최소 15분 이상).
7. 너무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취침 4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도록 합니다).
8. 1일 2리터의 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9. 음주는 가급적 피하시고, 피할수 없는 경우에는 1~2잔 이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