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하루전부터눈밑떨림이하루종일해요
하루전부터눈밑떨림이하루종일해요 그래서그런지눈이뻐근하네요 왜그런가요?전에는눈밑떨림이조금만하다가사라졌어요


answer Re : 하루전부터눈밑떨림이하루종일해요 그래서그런지눈이뻐근하네요 ...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일시적인 눈떨림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많이 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마그네슘을 섭취해 보세요 ..,
육고기에도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으니 고기 생선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다면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침을 맞아도 혈행이 좋아지면서 호전이 될 수 있으니 한의원 치료로 도움을 받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하루전부터눈밑떨림이하루종일해요 그래서그런지눈이뻐근하네요 ...
임연정
임연정 영양사 식생활연구소 푸드림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연정 입니다.

눈 주변 근육에 실룩 실룩 경련이 일어나면 아픔보다는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그리고 그런 증상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 보았을 것 같은데요.
이런 눈의 불편한 증상은 왜 일어날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눈경련은 눈의 근육에있는 신경이 스트레스를 받고 경련을 일으킵니다.
눈꺼풀은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근육이 다양한 원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경련은 시간이 지나면 보통은 치료 되지만, 만약 눈꺼풀의 떨림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원인을 확인하고 개선 시켜 보도록 합시다.

1. 카페인의 과잉섭취
카페인은 심장 박동과 신진 대사를 높이는 작용이 있어 눈 주변의 근육에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의 양을 줄여 증상을 완화시켜 보세요.

2. 스트레스
신체는 스트레스에 대해 다양한 형태로 반응합니다.
눈 경련도 그 중 하나. 만약 스트레스가 눈떨림의 원인이라면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 보도록 합시다.

3. 알레르기 증상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히스타민이 분비되어 몸이 그것에 반응합니다.
눈 경련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 외 눈 주위가 붓거나, 가렵고 느끼는 것도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습니다.

4. 수면이 부족
눈꺼풀은 신체 중 가장 민감한 근육의 하나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래서 약간의 신체불균형만으로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눈의 휴식시간(감고 있는 시간)이 적으면 균형이 무너지는 원인이 되어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수면시간을 8시간을 목표로 해 봅시다.

5. 안경도수
책을 읽을 때나 컴퓨터를 할 때 눈의 경련이 일어난다면, 안경의 도수를 확인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경련은 무언가 집중 하였을 때 나타 날 수 있으므로 안과 검사를 권해 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