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히려 몸무게가 늘었어요
나이 31 키 162 몸무게 74.2
식단은 탄단지 챙기려 하고 점심 1식정도 일반식하고
오전에 공복유산소 하고 근력 30분 하고 유산소 30분하는데 오히려 몸무게가 늘었어요

간식도 많이먹는편은 아니라 마카롱 1개2개정돈데 아예 간식을 끊어야될까요



answer Re : 나이 31 키 162 몸무게 74.2 식단은 탄단지 ...
이원우
이원우 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다이어트는 내가 섭취하는 칼로리 보다는 소비하는 칼로리의 양을 늘려주셔야 합니다.

식이조절을 좀 더 줄이시기 바랍니다.

운동은 현재 하고 계신 상태 그대로 꾸준히 진행하시구요~

체지방 1kg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약 7700kcal를 소비하셔야 합니다.

운동과 식이조절을 꾸준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는 꾸준함이 정답 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오히려 몸무게가 늘었어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인바디측정후 근력,수분이 증가하여 체중이 증가한건지,체지방이 증가한건지 확인후 체지방이 증가할경우 음식에 변화를 주셔야합니다.
특이 저녁식단의 경우,저녁은 단백질 위주로 식사관리해 주시고, 고구마, 배 등은 과당이라는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그렇게 오래주진 않습니다.
단백질은 한번 드실 때 100~120g 기준이 끼니별 한끼 적정량으로 가장 적당합니다. (탁구공 2.5개 정도되는 크기로)
그 이상 끼니별 적정 허용량을 넘어 버리면 단백질이 그 뒤부터 지방으로 전환되고, 소변으로 칼슘이 빠집니다.
따라서 체내 칼슘이 제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채소 2가지씩-소복히 쌓일 정도로 생채소는 가능합니다. (소접시 기준 2가지)
즉, 저녁식사 관리를 탄수화물과 지방을 제외하고 단백질 한가지에 채소 2가지로 섭취해 주세요.
저녁은 신진 대사량이 떨어져 있는 상태로 먹는 만큼 체지방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실 때도 단백질 반찬으로 고단백 저지방 종류를 선택하시는데, 달걀, 닭가슴살, 소고기 사태살, 등심, 안심부위, 멸치, 생선위주, 두부, 오징어, 조개살 등으로 선택해 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