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하지동맥에 관해 질문하고자 합니다.
하지동맥에 관해 질문하고자 합니다.
자는 다리에 핏줄이 튀어 나오지는 않았지만 자잔한 모양의 붉은 핏줄이 많이 보이고 잔핏줄보다는 조금 더 굵은 푸르스름한 핏줄 또한 같이 보입니다
전부터 보였었는데 얼마전 무심코 다리를보니 더 많이 생겨 있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직장생활은 하지만 오래 앉아만 있거나 서있기만 한것도 아니고 왔다갔다 자주 움직여주는 편인데 나이가 들어서인지(중년) 점점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치료법이 있는것 같은데 핏줄이 튀어나오진 않고 많이 보여지는 상태일때는(마치 붉은볼편으로 그린듯한 상태) 혹시 약물로도 치료가 가능한지요?


answer Re : 하지동맥에 관해 질문하고자 합니다.자는 다리에 핏줄이 ...
김기현
김기현 전문의 여의도아라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기현 입니다.

먼저 말씀하시는 혈관은 하지동맥이 아닌 하지정맥으로 생각됩니다.
잔핏줄 및 푸르스름한 핏줄은 망상정맥 혹은 거미상정맥으로 다리에 특별한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많아 지는 이유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혈관이 확장되면서 점차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치료는 하지의 역류 현상이 동반되지 않을시에는 눈에 보이는 혈관만 제거해주시면 되는데 현재는 치료효과를 보이는 약물은 없습니다. 제거 방법으로는 경화요법(늘어난 혈관에 가는 주사로 경화제를 주입하여 혈관을 막는법) 과 레이져요법 (혈관에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특수레이져를 이용하여 혈관을 태워 괴사시키는 방법) 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진료를 보는 병원을 방문하여 혈관초음파 후 역류가 있는 경우에는 역류를 보이는 혈관을 우선 치료하여야합니다.
역류가 없을 경우에는 위에 말씀드린 치료법을 상담하여 본인에게 맞는 치료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