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압올리려면 좀 짜게먹고 살좀 찌우래는데 맞나요?
나이 : 38
성별 : 여자
키 : 172
몸무게 : 62

----------
혈압이 수축기 80-90대 /이완기 50-60대 인데요.
저혈압인거 같은데. 그동안에는 가끔씩 어지러운것만 있었는데요,
요세 제가 겪고 있는 증상이 소화불량(삼년전에 피부질환으로 한달간 약복용 후 역류성식도염.위염 걸렸던 이후 계속 관리 중), 하지정맥류(조금만 서있어도 다리 뻐근하고 핏줄이 좀 튀어나옴), 생리불순(주기가 38-50일) 등등이 있는데요. 인터넷에 저혈압 관련 질환을 찾아보니 저거가 다 포함 이더라고요. 맞나요? 식도염 위염 걸린후 운동 꾸준히 하고있고요. 먹는것도 계속 관리중입니다. 걸린후로 약 팔키로 정도 빠졌구요. 혈압올리려면 좀 짜게먹고 살좀 찌우래는데 맞나요? 병원 순회를 해야하는건지 순환기내과만 가면 되는건지 어찌해야하까요?


answer Re : 나이 : 38성별 : 여자키 : 172몸무게 : ...
이창현
이창현 전문의 서울행복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창현 입니다.
최근에는 저혈압은 특별히 치료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로 체중을 8Kg정도 감량하셨다면 역류성 식도염등은 많이 호전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화기내과에서 위내시경은 받아보시고 순환기내과에서 어지러움과 저혈압을 상담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나이 : 38성별 : 여자키 : 172몸무게 : ...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간헐적인 어지럼증이 저혈압으로 인해 유발된 건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만 저혈압 때문이라면
생활습관 교정으로 좋아지실수도 있고 심하면 혈압을 올리는 약을 드실수도 있습니다.
짜게 먹고 살 찌우는것 보다는 유산소 운동 하시고 굶지 말고 수분섭취나 음식을 잘섭취하는게 좋겠습니다.어지럼증이 지속된다면 이와 관련 해 순환기내과 진료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