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혀 앞부분 부음 현상
안녕하세요. 조언이 필요하여 질문드립니다.
첨부파일과 같이 혀 앞부분이 4시간만에 이정도로 부어올라 침을 삼키거나 말을 하는데에 불편함이 있는데 무엇이 원인이고, 어떤 병원에 내원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60대 여성이시고 오늘외에도 종종 혀나 입술이 붓기도 하셨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혀 앞부분 부음 현상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혀가 붓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혀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혀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혀를 깨물거나 혀를 씹는 것입니다. 혀를 깨물거나 씹으면 혀에 상처가 생기고, 이 상처가 염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혀가 붓는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혀에 생긴 염증을 치료해야 합니다. 염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혀를 따뜻한 물로 씻어주고, 항생제 연고를 바르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항생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혀가 붓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혀를 깨물거나 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혀에 상처가 생겼을 경우에는 깨끗한 물로 씻어주고, 항생제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혀가 붓는 증상은 다른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 등의 자가면역 질환은 혀가 붓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의 내분비 질환도 혀가 붓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혀가 붓는 증상이 있다면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