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부정출혈 문의요~
1/2일에 허리디스크때문에 정형외과 4일 입원하고 신경주사 4번 맞았어요 퇴원하고 진통소염제 3주먹고 질염때메 항생제 2주먹었는데 디스크에 감기에 다이어트까지 겹쳐서 힘이들긴 했어요
원래 1/4일전후로 생리 예정인데 3주정도(1/21) 늦게 시작하더니 오늘까지도 멈추질않아요
걱정되서 저번주토요일에 병원가서 질초음파 했는데 변화는없다하고 폴립이나 자궁근종때문은 아닌거같다고 좀 기다려보라고만 했어요 (작은자궁근종과 폴립이 있음 몇년째 그대로임 12월에 검진받았음) 배에 통증은 없었는데 몇일전부터 아랫배가 묵직하고 통증이 있어요

질문
다시 병원에 가서 약을 타서 복용해야할까요? 약을 먹어도 피가 안멈춘다는 사람도 있어서 아님 멈출때까지 기다려도 될까요?

그리고 어떤이유로 생리가 늦어지고 부정출혈이 생기는 건가요?

다담주에 생리예정일인데 이번달 생리기간이 변화될까요?
질정을 처방받았는데 넣어도 되나요? 피가 흐르진않고 휴지에 묻는 정도에요


answer Re : 부정출혈 문의요~
김예진
김예진 전문의 로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예진 입니다.

마지막 생리시작일이 1/21 , 현재는 묻어나는 출혈이므로 자연적으로 생리주기가 교정되도록 조금더 기다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생리불순과 부정출혈이 생기신 경우인데 산부인과 초음파에서 특별한 원인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호르몬 불균형가능성이 높습니다. 심한 스트레스, 체중의 변화, 장거리여행, 체력저하, 기타 약물 등 원인은 다양합니다.

신경주사에 스테로이드 약물을 투여하여 추간판주변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약물도 드물지만 일시적인 호르몬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평소 생리주기가 일정하고 건강하시다면 자연적으로 주기가 돌아올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외에 소염제 항생제 소화제 다이어트 모두 가능성이 있습니다. 좀더 다음 번 생리까지 지켜보시고 지속적으로 출혈이 불규칙하다면 출혈을 약으로 조절하기도 합니다.

보통 피임약을 사용하는데 복용하면 최소한 한달치를 복용하고 가능하면 3개월 꾸준히 복용하여야 주기가 교정됩니다. 특히 출혈양이 많으면 약이나 주사로 조절이 반드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