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하이닥TV

두꺼운 눈두덩이와 처진 눈, 눈썹거상술로 자연스럽고 또렷하게

입력 2017.04.21 10:06
  • 김진영·오킴스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눈썹거상술에 대해서 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의 김진영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알아봅니다.

◆눈썹거상술 수술목적
눈두덩이가 두꺼우면 눈이 작고 답답해 보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성형 수술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눈두덩이가 두꺼우면 눈에 지방이 많다고 생각해서 지방만 제거하면 크고 시원한 눈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지방을 빼는 것만으로는 효과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눈두덩이가 두꺼워 보이는 원인이 지방보다는 근육이나 피부 자체가 두꺼운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지방만을 뺀다 하더라도 눈두덩이가 그리 얇아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한편,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으로 인해서 눈에 피로가 과중되어 눈을 자주 비비게 되는데 이러한 습관이 눈꺼풀을 처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쌍꺼풀테이프나 쌍꺼풀액을 지나치게 사용하는 것도 눈꺼풀을 처지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눈꺼풀의 처짐 현상은 노화로 인한 현상 중 하나로,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심해져 눈가가 짓무르는 등 기능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술효과
이처럼 두꺼운 눈두덩이와 처진 눈은 눈썹거상술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눈썹거상술로 처진 눈꺼풀을 리프팅함과 동시에 눈두덩이가 얇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쌍꺼풀을 하지 않으면서 처짐만 개선시키고자 할 때 눈썹거상술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눈꺼풀이 심하게 처졌을 경우에 단순히 쌍꺼풀 수술만 하게 되면 처짐도 남는 경우가 있고 또 눈매가 너무 강해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눈썹거상술과 함께 쌍꺼풀 수술을 병행하면 쌍꺼풀이 강해보이지 않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술방법
눈썹 거상술은 눈썹의 아래쪽 경계라인에서 피부를 제거하고 처진 눈꺼풀을 리프팅해주는 수술입니다. 수술은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로 진행하고 소요 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수술 후에는 1주일의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흉터의 경우 눈썹 밑 봉합선은 처음에 약간의 붉은 기가 있지만 화장을 하면 커버가 되고 2~3개월 후에는 화장을 하지 않아도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옅어집니다.

◆주의사항
눈썹거상술의 경우 처진 눈꺼풀과 두꺼운 눈두덩이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만약 눈 꺼짐이 있는 경우 수술 후에 눈 꺼짐이 약간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너무 가까운 경우에는 시술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수술하기 전에 본인의 눈꺼풀 상태와 피부 특성에 대해서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눈썹거상술은 눈썹 아래쪽 경계라인을 따라서 절개하는 수술이므로 봉합시에 여러층으로 촘촘히 봉합을 해주어야 흉터가 눈에 띠지 않게 할 수 있으므로 봉합스킬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눈썹거상술의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수술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 편집: 박보근 / 작가: 정선아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