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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에 좋은 요리] 사골만큼 알찬, 버섯전골

등록 2017.06.15 09:30 | 수정
김선희 푸드스타일리스트 SMART TAG : 골다공증, 근골격계, , 가정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푸드 레시피 김선희입니다.
뼈에 좋은 국물요리라고 하면 흔히 사골국을 떠올리시죠, 표고버섯을 비롯해 각종 버섯을 넣고 끓인 버섯전골도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뼈 건강을 생각하며 준비한 오늘의 요리는 버섯의 향긋한 향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버섯전골입니다.

향긋한 버섯들의 항연, 버섯전골

◆재료
버섯(표고,느타리,팽이,새송이,만가닥 송이), 미나리, 양파 1/4개, 홍고추 1개, 배추잎 3장, 쪽파 2~3대, 멸치국물 3컵, 국간장 2큰술, 소금 약간

1. 버섯을 굵게 채썰거나 손으로 찢어 준비한다.
2. 배추를 썰어준다.
3. 미나리를 썰어준다.
4. 냄비에 버섯과 채소를 골고루 담아준다.
5. 멸치육수와 국간장을 넣어 끓여준다.

▲현진해내과 /현일식 원장
버섯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버섯에 함유된 에르고스테롤 때문입니다. 에르고스테롤은 자외선을 받으면 비타민 D로 바뀌어 장내의 칼슘 흡수를 돕는데요, 이런 작용 덕분에 골다공증 예방을 비롯한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김효준 / 감수: 금초롱 영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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