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목요 홈트레이닝] 거북목 교정에 좋은 운동

등록 2017.08.17 01:00 | 수정 2017.08.17 01:55

온종일 책상 앞에 앉아 구부정한 자세를 반복하면 거북목증후군에 걸리기 쉽다. 거북목증후군은 거북이가 목을 뺀 모습과 흡사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일자목이라고도 불린다. 주로 오랜 시간 눈높이보다 낮은 것을 보는 자세를 취하는 경우에 생긴다.

거북목증후군이 있으면 목 뒷부분의 인대와 근육이 늘어나게 되면서 어깨 통증과 등, 허리의 통증, 두통 등을 호소하기 쉽다. 거북목증후군은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자세를 교정하면 호전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거북목 교정에 좋은 스트레칭을 ‘백스쿨’을 통해 알아본다.

◆ 거북목 교정에 좋은 스트레칭

거북목증후군 스트레칭 거북목증후군 스트레칭 거북목증후군 스트레칭

도움말, 모델/ 백스쿨(back school) 장정희 강사
편집/ 하이닥

SMART TAG : 거북목증후군, 근골격계, , 재활의학과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등록
작성된 댓글수 0
숨겨진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