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요즘 인기 있는 다이어트가 “칼로 바이” 인데 완전 핫 ...
요즘 인기 있는 다이어트가 “칼로 바이” 인데 완전 핫하네요. 제가 30대 들어서면서 살이 잘 안빠져서.. 칼로바이 사서 먹어 볼까 하는데. 광고 홍보는 어마어마 하네요. 근데 정말 살이 빠지는지, 문제는 없는지 전문가님의 솔직한 진솔한 답변이 필요합니다. 제품 디스할수 없으니 원리 위주로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31살 155 / 62kg 입니다.


answer Re : 요즘 인기 있는 다이어트가 “칼로 바이” 인데 완전 핫 ...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건강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은 섭취시 드라마틱하게 체중감량에 효과는 보실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하실 때에는 위와 같은 건강기능식품 보조적으로 섭취하시면서 식사요법과 운동은 필수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식약처에서 안정성과 기능성을 인증 받은 건강식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라면 6개월 이상 꾸준히 섭취시 개인차이는 있지만 도움은 되시겠습니다.

제품마다 다른 주원료로 예를 들면 가르시니아 +부원료, 잔티젠+부원료, 카테킨+부원료 만든 제품입니다. 위와 비슷하게 만든 제품은 굳이 말씀하시는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수두룩하게 많습니다. 위 말씀드리는 원료는 대부분 탄수화물 섭취 시 체지방 변환을 막고 체지방축적억제, 기초대사량증가에 도움이 되는 원료들입니다.

제품을 선택하실 때에는 제조사가 직접 개별인증형을 받은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제품 표면에 "개별인증형"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내 몸에 맞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은 좀 더 자세한 상담 후 결정하시면 만족도 또한 높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요즘 인기 있는 다이어트가 “칼로 바이” 인데 완전 핫 ...
이수연
이수연 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입니다.

다이어트 보조 식품은 말 그대로 보조 역할을 하는 식품입니다.
때문에 건강하게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위해서는
질문자님의 환경적인 요소에서 살이 찌는 원인을 먼저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경 개선과 더불어 식, 생활 습관의 개선을 1차적으로 다잡아 주신 이후
근육의 활성이 떨어져 운동에도 잘 빠지지 않는 지방을 감량하기 위해
한 부위에 국한되지 않게 전신의 근육을 움직여 활성화 시키는 운동을 병행합니다.

운동의 강도는 초반, 무리하지 않게 질문자님의 운동 수행력에 맞춰 시작하시되
점차 그 강도와 지속 시간을 늘려가시는 것이 부상의 위험없이 다이어트 성공하실 방법입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