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관련 조언부탁드립니다
수면이 부족한 상태고
규칙적으로 일정한 시간에 운동을 할 수없어
이동중에 책을 읽거나
운동하며 혹은 걸으며 읽으려하는데 눈(시력)에 데미지를 준다고해서
이부분 궁금증에 대한 답변이 듣고싶고

저녁식사나 늦은밤에 응식을 섭취하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습관이 혈액의 중성지방 수치를 올리는 원인이 되는지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가끔 가슴이 터질듯 강하게 압박하듯 찢어질듯한 흉통이 있는데 신체 어느부분의 문제가 원인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수면이 부족한 상태고규칙적으로 일정한 시간에 운동을 ...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 입니다.

이동중에 책을 읽거나 움직이는 상태에서 읽으면 아무래도 읽는 대상을 가까이 해서 읽게 됩니다. 근시진행과 관련하여 너무 가까이 보는 것이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어서 눈에 안 좋다고 하는 건데요, 눈에 큰 데미지를 주지는 않습니다. 움직이면서 책을 읽는 것이 그리 좋은 습관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어쩔수 없이 한번씩 보시는 것은 괜찮으니까 편한대로 하세요. 뒷쪽 질문은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서 답변을 드리기가 힘드네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관련 조언부탁드립니다
박예리
박예리 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트립토판 : 필수 아미노산으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뇌에서 세로토닌으로 변화됩니다.
ex. 닭고기, 우유, 콩류 등

2. 세로토닌 : 멜라토닌의 재료가 되는 호르몬으로 낮에 햇빛을 받으면 분비됩니다.
ex. 키위, 호두 등

3. 멜라토닌 : 밤에 수면을 담당하는 호르몬입니다.
ex. 바나나, 체리 등


먹는 시간과 양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체내 농도를 높이는 게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관련 조언부탁드립니다
김윤정
김윤정 운동전문가 엠서클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BMI지수 26.53로 비만군에 속하는데요. 수면부족역시 체중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규칙적인 시간에 수면하시고, 수면시간을 충분히 가지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운동 중 책을 보는 것은 운동자체의 집중력을 흐릴 수 있습니다. 권유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적당한 운동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으로 최소 2일에 한번씩, 일주일에 3일 이상 시행
- 중강도(숨이 약간 찬 느낌이 있으나, 말할 수 있는 정도)로 하루 30분 이상 시행
- 운동을 시작하기 전과 후에 반드시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시행

운동은 충분한 스트레칭이 선행된 후 진행해주시는 게 좋으며, 평소 하시고 싶으셨던 운동 중 활동량이 높은 운동을 선택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체중감량에서 중요한 것은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빨리 걷기, 달리기, 계단오르기, 수영, 자전거 타기, 배드민턴 등 어떤 운동이든 좋으며, 단 근력운동과 병행하기를 권유드립니다. 이유는 근력운동도 병행해 주셔서야 탄력있는 몸을 만들 수 있고, 기초대사량이 증가하여 체중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이라 하면 대개 무거운 바벨을 들고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생각하기 쉽지만, 가벼운 아령이나 탄력밴드를 활용하는 운동이나 자기 체중을 이용한 체중 저항 운동도 근력 운동에 속하니, 집에서 하실 수 있는 스퀏, 런지, 크런치 등 운동을 해보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