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살을 걔속 빼고있긴 있는데 과일만 먹어도 됩니까
제가 살을 걔속 빼고있긴 있는데 과일만 먹어도 됩니까
그리고 저에게 딱 맞는 과일이나 아님 고기를 먹어야 하는지
저에게 이걸로 문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answer Re : 제가 살을 걔속 빼고있긴 있는데 과일만 먹어도 됩니까 ...
이채원
이채원 영양사 .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우리몸이 제대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의 상호작용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종류의 식품을 먹는것은 대단히 위험한 생각입니다.

과일만 먹었을경우, 수분, 탄수화물,비타민등의 섭취를 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우리몸의 근육과 적혈구 등 세포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섭취가 적어 면역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일에 들어있는 당은 흡수가 빠르기때문에 과일을 과량 드셨을 경우 남는 에너지는 지방으로 전환이 되어
오히려 지방을 빼는데 좋지 않습니다.

한식으로 다양한 음식을 적당히 섭취해서 우리몸에 필요한 단백질.탄수화물,지방.비타민,무기질의 필요량을 충족시켜
건강하게 살을빼는 방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가짓수는 다양하게 양은 줄이고,싱겁게 드시며, 꾸준히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가 살을 걔속 빼고있긴 있는데 과일만 먹어도 됩니까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과일에는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는 것은 맞지만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제한이 될 수 있고, 무른 음식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위장의 기능이 발달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후에 외식을 하실 경우 염분조절도 잘 되지않아 오히려 급격히 체중이 증가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대 지방을 대사하고 근육을 움직이는 과정에서도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고 오히려 제한된 식사의 형태는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5대영양소를 골고루 챙겨드시는 것이 중요하고 한가지 영양소에 치우쳐지지 않는 식사 그리고 양질의 탄수화물 현미로 식사를 바꾸어 보시고 5시간-6시간의 간격으로 소화가 충분히 될 수 있는 식사텀을 권장드리면서 주3회 규칙적으로 운동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