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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브레인포그 치료방법 문의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는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인데 부신피로로 인한 브레인포그가 학업에 지장을 주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집중력 부족이라고 생각했으나 머리멍함, 어지러움, 꿈에서 공부하는 듯한 느낌과 만성피로가 심각해 타액호르몬 검사를 받아본 결과 부신피로 증후군으로 결과가 나왔고, 코티솔과 dhea 수치가 아주 낮았습니다 그리고 혈압이 80/60 으로 매우 낮았습니다

다행히 식이요법과 영양제 섭취와 운동을 병행한 결과 만성피로는 개선되는 느낌을 받는데 브레인포그는 아직도 여전합니다 부신기능이 아직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아서 그런걸까요? 이것 때문에 수험생활이 길어지는 것 같아 마음이 조급합니다. 일주일간 푹 쉬면 나아질까 싶어서 휴식을 취해봤으나 책상에 앉으니 다시 브레인포그가 저를 괴롭힙니다 ㅠㅠ

혹시 브레인포그를 이겨낼 수 있는 식이요법이나 영양제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빨리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면 병원에 한 번 방문하고 싶습니다 ㅠㅠ

그리고 혹시 브레인 포그의 원인이 거북목이나 어깨결림과 같은 문제 때문일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브레인포그 치료방법 문의
2019.03.14
김근아 영양사
김근아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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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근아 입니다.

브레인포그는 건망증, 느린 사고, 생각이 나지 않아 말이 혀 끝에서 맴도는 순간, 집중이 어렵다는 것을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수면 부족, 갱년기 또는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건강에 해로운 음식 섭취, 비타민 B12, 결핍증, 우울증, 당뇨병, 쇼그렌 증후군, 편두통 및 갑상선 문제를
포함한 건강 상태나 탈수 등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1.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식단 구성하기
생선, 과일 및 채소, 견과류, 콩류, 전곡류 및 올리브유를 섭취하면 기억력 및 주의력이 향상됩니다.
특히 연어는 신경 기능에 필수적인 비타민 B12가 풍부하며 물고기에 들어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주의력과 처리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농산물은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충분한 수면하기
수면을 취할 때 집중력과 주의력을 유지됩니다.
규칙적으로 긴장을 푸는 루틴을 유지하고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는 수면을 촉진하는 멜라토닌의 생성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꾸준한 운동하기
계단 걷기 10분이 기억력, 주의력 및 반응 속도 측면에서 카페인보다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4. 풍부한 단백질 섭취하기
신경세포를 자극할 수 있는 아미노산을 포함한 고함량의 단백질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탄수화물 간식피하기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와 간식은 뇌의 신경세포의 활동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수분 섭취하기
뇌의 혈액순환을 유지하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