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가슴위 통증
고혈압이있습니다. 가끔 왼쪽 가슴부분이나 왼쪽 가슴 윗부분 쇄골뼈아래쪽근처부분이 불편합니다. 안에서 뭔가 긁히는 느낌이랄까… 따가운? 느낌입니다. 가만히아무것도 안할때도 그러고. 몇분있다가 괜찮아졌다가 한두번이 아니고 하루중 반정도가 불편한느낌?
가슴을 확펴면 가슴 중앙에있는 근육이 펴지는게느껴지면서 시원하긴한데 그때뿐이에요 답답하고 불편한건 없어지지않슴니다.
이번이 두번째인데. 처음에 그랬을때는 한 3일있다가 괜찮아졌는데. 이번에는 오늘이 이틀째에요.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초기나 뭐그런거일까여? 운동하거나 심한활동시에 더심해지거나 하진않슴니다만 속쓰림이 좀있는거같아요.
혈압약은 먹고있지않습니다 대충 130~150/89~110 왔다갔다해요… 비만이라 살을좀빼고 약먹어보려고… 30대 후반이라 지금부터 혈압약먹기에는 ㅠㅠㅠ 시도좀하고 안되면 먹으려구여.


answer Re : 왼쪽 가슴위 통증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입니다.

심인성 통증이라고 보긴 힘들고, 위식도역류나 위염에 더 가깝다고 판단됩니다.
위내시경을 해보시기 바라고, 혈압약은 향후 줄이거나 끊더라도 일단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가슴위 통증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혈압이 있으신분들이 체중관리 하기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의운동을 주 2회정도 실시하여주세요!! 15회씩 가볍게 실시하여주시고 2~3세트정도 반복하여주세요.

1. 밴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어깨)
2. 밴드 바이셉스 컬(이두근)
3. 케이블 프레스 다운(삼두근)
4. 스탠딩 밴드 펙토랄 플라이(가슴근육)
5. 밴드 백 로우(등근육)
6. 이너싸이 (허벅지 안쪽)
7. 레그 익스텐션(허벅지근육)

하체 운동은 레그프레스나 스쿼트처럼 복압이 많이 발생하는것은 혈압을 높힐수있으니 주의하시고 역시 라잉 레그컬은 머리가 아래로 떨어지기때문에 레그익스텐션으로 하체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밴드, 케이블 운동은 압을 급격히 높히지 않으면서 근육을 수축 이완시켜주기떄문에 좋은 운동이 될것입니다. 웨이트는 호흡이 중간에 끊어지는게 사실 정상이나 혈압있으신분들이 혼자서 운동할때는 괜찮고 안괜찮은 범위를 알수없음으로 호흡이 끊어지지 않게 천천히 반복하면서 운동하여주세.요 근육이 이완할때는 들이마시고 수축을 할떄는 내뱉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