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일식 부작용?
과일식으로 다이어트를 하였는데 혹시 지금 폭식증이 온게 이 부작용이 아닌가 싶어요
과일을 양껏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해서 딸기나 청포도 같은 음식을 밥 대신 먹었는데요
그 이후 폭식증이 온 것 같아요
먹는게 컨트롤이 안됩니다
무슨 과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answer Re : 과일식 부작용?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입니다.

과일은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몸에서 분해되는 속도가 아주 빠르기때문에 살이 찌기 쉬운 식품입니다.
사람의 몸에는 꼭 필요한 칼로리와 영양소가 있는데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식이섬유 같은 영양소가 골고루 섭취되어야 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열량(칼로리)을 꼭 드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 대부분 잘못된 상식으로, 급격히 칼로리를 제한하고 영양파괴식단을 먹으면서 건강은 심각하게 망가지고 몸은 요요를 겪어 더 살찌기 쉬운 몸이 되어버린답니다.
그 부작용 중 하나로 식욕촉진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여 폭식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신경정신과로 가셔서 상담받아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과일식 부작용?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과일에는 과당이라는 탄수화물(포도당, 과당, 젖당 등의 당류)이 포함되어 있는데 아시다시피 탄수화물을 적정 하루 허용량 기준치를 넘어 섭취하실 경우 체지방으로 전환됩니다.
그래서 간식으로 또는 밤 게 야식으로 너무 많은 양은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당뇨, 비만, 만성 합병증 등 주의)
과일 하루 허용량은 쉽게 -밥 한공기 기준입니다. (여러 과일을 섭취할 경우 잘라서 밥공기에 담아서 양을 가늠하는게 편합니다.)
잘못된다이어트는 요요가 찾아올수있습니다.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증인경우 다이어트를 자주하게되면 찾아올수있습니다.
한가지음식으로 다이어트방법은 추천해드리지않으므로,일단 신경과 내원하셔서 상담후 건강하게 식단을 관리할수있도록 노력해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