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볼 점막 염증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구내염으로 이곳에 질문을 올렸는데요, 며칠이 지난 지금 증상이 더 악화된것같아 질문 올립니다.

처음에는 왼쪽 어금니 주위가 불편해서 충치때문인가 했는데요 살펴보니 어금니쪽 볼 점막에 흰 염증이 생겼었습니다.
조금씩 더 아파졌고 목구멍 들어가는 부분? 까지 아파 오기 시작했습니다.
알보칠은 어제부터 환부에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밥 먹거나 침 삼킬때 염증 난 부위랑 편도선 부었을때 목 아픈것처럼 목도 아프고
염증 생긴곳은 첫 며칠은 하얗다가 오늘 보니 약간 파인것처럼 되어있습니다 ㅠㅠ

걱정되어 찾아보니 헤르페스, 성병, 구강암 등등 나오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성관계 경험은 없고 흡연을 하지 않으며 음주도 아주 가끔합니다. 갑자기 왜 이런일이 생긴걸까요 ㅠㅠ

마지막 사진에 보시면 작은 파란 원이 염증 부위고 큰 파란 원이 목구멍 들어가는 쪽과 입천장부근(?) 인데 멍든것처럼 아픕니다ㅠㅠ


answer Re : 볼 점막 염증 질문입니다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5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치유가 좀 늦는 경우인가보네요. 조금더 기다려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치유가 좀 늦는 경우인가보네요. 조금더 기다려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구강 궤양이 있으면 그 주변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며칠 이내에 자연적으로 낫게 되지만 사람마다 차이가 있고 치유가 늦은 경우는 거의 2주 이상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약제를 발라보시고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으실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볼 점막 염증 질문입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드립니다!.사실 지금 많이 바쁜 시기이기는 합니다~ 호전되기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사실 지금 많이 바쁜 시기이기는 합니다~ 호전되기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몸이 좀 피곤해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식사는 잘 하시죠? 잠도 잘주무시고?
알*칠 발라도 잘 호전되지않으면 병원에서 처방을 받으시면 좀더 빨리 좋아질거라고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볼 점막 염증 질문입니다
문정원
문정원 약사 정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문정원입니다.

인후 주변으로 염증이 있어 통증이 생긴 것 같습니다. 염증의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일반적으로 항생제나 소염제를 통해 치료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