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아가 찌르르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9월부터 임파선염으로 치료 받고 다시 증상이 있다 좋아졌다 반복중에 있었는데..
임파선염이 오고나면 턱쪽부터 치아까지 아깐 버끈한 느낌이 들곤했었어요..
10월에 치과에가서 엑스레이 찍어본 결과 치아 문제는 아니고 임파선염떄문에 그렇다고 하셔서 스케일링만 받고 나왔습니다.
그렇게 증상이 좋아 졌는데요..
11월22일경 다시 임파선염으로 병원 약을 먹었고 증상이 좋아졌는데...약을 다 먹은후부터 치아가 찌르르한 증상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아픈것도 아니고 밥이나 물 아이스크림도 다 잘 먹는데.. 찌르르한 증상이 중간중간 오더라구요..
이를 봤을떄는 부어 있거나 피가 나거나 하지 않아서.. 지켜보다가 어제 건강검진으로 치과 진료를 봤는데..
육안으로 보시더니 잇몸이 좀 부으셨네요.. 하시더라구요. 스케일링하셨는데 양치가 제대로 안되신것 같아 잇몸치료를 받으셔라.. 이렇게 말을 드었어요..그리고 컨디션이 안 좋으셔서 잇몸이 부을수도 있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치료를 하겠다 말씀드리니.. 우선은 스케일링을 하신지 얼마 안되셨으니.. 양치를 해보시고 지켜보자고 하시더라구요.
밥을 먹나 할떄 아픈 통증은 아니라서 약은 안 먹는데.. 한번 오는 찌르르 증상이 신경이 쓰이넹..
양치와 치실을 할떄 피가 나거나 하지도 않는데.. 잇몸 염증일수도 있나요? 머 먹을떄 정말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어느이가 딱히 아픈것도 아니고 . 어떤떄는 앞니로도 오고 어떤떄는 중가니 윗니 그렇게 한번씩 찌르르 하면서 오네요...
치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다시 찍어봐야될지.. 아니면 약국에서 인사돌이나 이가탄 약을 먹어봐도 될런지요...
치과치료로 잇몸치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엑스레이를 찍으면 증상에 대해 알수 있을까여ㅛ?


answer Re : 치아가 찌르르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 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치아 문제도 아니고 잇몸 분제도 아니라면
삼차신경통 같은 증상을 의심해 볼 수는 있지만
일단 구강내과전문의 선생님께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